•  


KT&G, 잎담배 農家 모종심機 奉仕活動…“農家와 相生하며 地域社會와 함께 成長”|스포츠동아

KT&G, 잎담배 農家 모종심機 奉仕活動…“農家와 相生하며 地域社會와 함께 成長”

入力 2024-04-17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KT&G(社長 방경만)가 일손 不足으로 耕作活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잎담배 農家를 돕기 위해 12日 忠北 地域에서 잎담배 모種移植 奉仕活動을 進行했다.

SCM本部 原料事業室, 金泉工場 所屬 36名으로 構成된 KT&G 任職員 奉仕團은 忠北 報恩郡 장안면 잎담배 農家를 訪問해 約 1萬5000m²(4540坪) 規模의 農地에 約 3萬2000週의 잎담배 모種을 移植하는 活動을 펼쳤다.

잎담배 耕作은 밭에 씨를 뿌려 키우지 않고 育苗施設에서 모種을 길러 移植하는 過程을 거친다. 特히 모種移植은 農事의 結實을 左右하는 重要한 過程으로 大部分 手作業으로 進行돼 勞動力이 더욱 要求된다.

KT&G는 2007年부터 잎담배 農家를 對象으로 18年째 奉仕活動을 이어오고 있다. 잎담배 모種移植뿐만 아니라 무더위로 인해 勞動 强度가 높은 여름철 잎담배 收穫 活動도 돕고 있다.

김정호 KT&G SCM本部長은 “KT&G는 農民들에게 實質的인 도움이 될 수 있는 活動을 오랜 期間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農家와 相生하며 地域社會와 함께 成長하는 企業이 되도록 努力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記者 hmyang0307@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