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珍島郡, 産業部 農工團地 改善 公募 ‘孤軍農工團地’ 選定|스포츠동아

珍島郡, 産業部 農工團地 改善 公募 ‘孤軍農工團地’ 選定

入力 2024-04-01 14:4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珍島郡 孤軍農工團地 前景. 寫眞提供 | 珍島郡

아름다운 거리 造成·靑年文化센터 建立 等 86億원 投入
全南 珍島郡이 産業通商資源部, 한국산업단지공단이 主管하는 農工團地 環境改善事業 패키지 公募에 選定됐다.

1日 軍에 따르면 産業通商資源部는 着工 後 20年이 經過한 全國의 老朽 産業團地를 對象으로 國家·一般·農工團地 環境改善事業 公募를 實施했다.

이 事業은 農工團地 競爭力을 强化하고, 靑年이 찾고 꿈을 펼칠 수 있는 空間으로 造成하기 위해 패키지 形態로 統合 公募해 福祉·文化·便宜施設 集積化를 推進하는 方式으로 進行된다.

軍은 確保한 國費 60億원 包含 總 86億원을 投入, 孤軍農工團地 內 井州·福祉施設을 擴充하는 靑年文化센터 等을 오는 2027年까지 建立한다. 이를 통해 複合·文化施設을 集積化해 農工團地 競爭力을 强化하고 靑年이 꿈을 펼칠 수 있는 空間으로 造成한다.

軍은 旣存의 孤軍農工團地 管理事務所를 文化·便宜 施設로 增築하고 新規로 靑年文化센터를 建立해 農工團地 內 企業 成長 플랫폼 役割을 遂行한다는 方針이다.

靑年文化센터는 寄宿舍, 體力鍛鍊室, 코인洗濯室, 多目的室, 取·創業保育센터 等으로 運營될 豫定이다.

珍島郡 人口政策室 投資誘致팀 關係者는 “孤軍農工團地 내 不足한 文化·福祉·便宜施設을 確保하고, 中小企業 勤務環境改善을 支援해 新規 靑年 人力을 流入시키고, 農工團地 競爭力을 强化시켜 나갈 計劃이다”고 말했다.

特히 住民과 勤勞者들이 함께 疏通할 수 있는 道路·步行 環境을 改善하는 아름다운 거리를 造成, 孤軍農工團地를 産業·文化 空間 等으로 탈바꿈시킨다.

또한 農工團地 活性化를 위해 勤勞者와 隣近 住民 等이 參與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運營한다.

김희수 珍島郡수는 “이番 公募事業 選定으로 老朽化한 農工團地 인프라를 改善하고 入住 企業의 競爭力 强化, 井州 與件 改善을 통해 靑年과 勤勞者가 찾아오는 孤軍農工團地로 거듭나기를 期待한다”며 “企業 競爭力 强化와 地域 産業 活性化를 위해 産業團地 勤勞環境 改善을 위해 努力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震度)|양은주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