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眞짜 優勝은 아니다’라고 고개 저었던 우리銀行, ‘眞짜 優勝’ 이뤘다!|스포츠동아

‘眞짜 優勝은 아니다’라고 고개 저었던 우리銀行, ‘眞짜 優勝’ 이뤘다!

入力 2024-03-31 15:2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30日 忠南 牙山 李舜臣體育館에서 열린 ‘우리銀行 우리 WON 2023-2024 女子프로籠球’ 牙山 우리은행과 淸州 KB의 챔피언決定戰 4次戰 競技에서 우리은행이 KB를 꺾고 2年 連續 優勝을 차지한 後 選手들이 帽子를 벗어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牙山 | 김민성 記者 marineboy@donga.com

牙山 우리銀行은 淸州 KB스타즈와 치른 ‘우리銀行 우리WON 2023~2024 女子프로籠球’ 챔피언 決定戰(5錢3先勝制)에서 모두의 豫想을 깨고 3勝1牌로 優勝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遠征 1·2次戰에서 1勝1敗를 거둔 우리銀行은 안房인 牙山李舜臣體育館에서 열린 3·4次戰을 쓸어 담았다. 28日 3次戰을 마친 뒤에는 判定 論難도 불거졌지만, 흔들림 없이 30日 4次戰마저 집어삼켰다. 通算 12番째이자, 2시즌 連續 챔피언 決定戰 優勝이다.

우리銀行에는 남다른 意味가 있는 優勝이다. 2012~2013시즌부터 2017~20218시즌까지 統合 6連霸를 達成하며 ‘王朝’를 構築한 우리銀行은 以後 優勝 타이틀을 追加하기까지 적지 않은 時間이 必要했다. 2022~2023시즌 다시 한番 統合優勝을 차지하며 5시즌 만에 챔피언트로피를 되찾았지만, 정작 우리銀行 위성우 監督(53)을 비롯한 選手團은 ‘眞正한 優勝은 아니다’라고 判斷했다. 强力한 優勝 候補 KB스타즈가 에이스 박지수의 健康 이슈로 不振해 플레이오프 舞臺에 오르지 못했기 때문이다.

한 시즌 뒤 우리銀行은 豫想대로 KB스타즈와 챔피언 決定戰에서 만났다. 正規리그 優勝을 차지한 KB스타즈의 統合優勝이 有力할 것이란 展望이 支配的이었다. 그러나 우리銀行은 챔피언 決定戰에서 每 競技 熾烈한 接戰을 펼친 끝에 優勝 半指를 거머쥐었다. ‘언더독의 叛亂’이었기 때문인지 4次戰을 마친 뒤 우리銀行 코칭스태프와 選手들은 더욱 감격스러워했다. 位 監督은 “더 짜릿한 勝負였던 것 같다”며 기뻐했다.

選手들의 鬪志 또한 대단했지만, 戰術과 競技를 풀어나가는 플랜에서 우리은행이 KB스타즈를 壓倒했다. 높이에 弱點을 지니고 있는 우리銀行은 活動量과 5名 모두가 내·외곽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長點을 바탕으로 空間活用을 極大化해 KB스타즈에 對抗했다. 守備에선 KB스타즈 박지수를 封鎖하기 위해 김단비와 朴志玹을 번갈아 내세웠고, 積極的인 도움守備를 펼쳤다. 剛한 몸싸움으로 박지수의 體力을 枯渴시킨 것도 效果的이었다. 可用資源이 KB스타즈보다 적은 우리銀行은 主戰들의 出戰時間이 길었지만, 지난해 여름부터 充分한 訓鍊을 통해 다진 體力을 앞세워 勝負處에서 KB스타즈보다 集中力을 發揮했다.

30日 忠南 牙山 李舜臣體育館에서 열린 ‘우리銀行 우리 WON 2023-2024 女子프로籠球’ 牙山 우리은행과 淸州 KB의 챔피언決定戰 4次戰 競技에서 우리은행이 KB를 꺾고 2年 連續 優勝을 차지한 後 MVP를 受賞한 김단비가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牙山 | 김민성 記者 marineboy@donga.com

우리은행의 2023~2024시즌 展望은 그리 밝지 않았다. 大들보 박혜진이 個人事情으로 合流하지 못한 가운데 開幕을 맞았다. 開幕 直後에는 박혜진의 空白을 考慮해 迎入한 유승희가 무릎十代靭帶 破裂로 일찌감치 ‘시즌 아웃’되는 狼狽를 봤다. 시즌 途中 復歸가 豫定된 김은선마저 負傷 再發로 合流가 불발되는 等 惡材가 끊이질 않았다. 하지만 우리銀行은 正規리그에서 KB스타즈와 兩强 體制를 構築했고, 正規리그 優勝은 놓쳤지만 結局 챔피언 決定戰 頂上에 서며 ‘名家’의 確實한 復活을 알렸다.

최용석 記者 gtyong@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