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라미드 게임’ 김지연 “初盤 왕따 當하는 場面 覺悟했지만 衝擊 컸죠” [인터뷰]|스포츠동아

‘피라미드 게임’ 김지연 “初盤 왕따 當하는 場面 覺悟했지만 衝擊 컸죠” [인터뷰]

入力 2024-03-29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김지연. 寫眞提供|티빙

‘피라미드 게임’ 話題몰이 成功한 新人 김지연

이렇게 分量 많은 캐릭터는 처음
延期 苦悶? 金泰梨 언니에 SOS
‘잘했어’라며 恒常 應援해 줬어요
新人들이 제대로 ‘일’을 냈다. 김지연(29), 腸다아(24) 等 20代 俳優들이 主演한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으로 톱스타를 내세운 드라마들을 제치고 話題몰이에 成功했다. 女高生들이 學級에서 殘酷한 階級 게임을 벌이는 이야기로 英國 言論 媒體 BBC로부터 “第2의 ‘오징어게임’”이란 極讚까지 받았다. 最近 서울 鍾路區 한 카페에서 만난 김지연과 腸다아는 “이렇게까지 큰 關心을 받을 줄은 몰라 얼떨떨하다”면서도 “同僚들과 함께 成果를 일궈 기쁘다”며 환하게 웃었다.


●‘성수지 驛’ 김지연

그동안 걸그룹 宇宙少女의 멤버 ‘보나’라는 藝名을 使用해 왔던 김지연은 이番 드라마를 통해 처음 本名으로 活動하며 이야기를 前面에서 이끌었다. 轉學生 성수지 役을 맡아 王따를 뽑는 ‘피라미드 게임’으로 形成된 學級의 階級 構圖를 하나씩 깨부수는 過程을 그렸다.

“事實 所在가 强烈해서 걱정되긴 했어요. 同級生한테 辱하는 演技도 해야 했고요. 하지만 이야기가 正말 新鮮했어요. 特히 主人公인 성수지가 그저 착하지만은 않은 게 좋았죠. 覺悟는 했지만, 初盤에 왕따로 指目돼 親舊들의 外面을 받는 場面을 찍을 땐 (衝擊이)크게 다가왔어요. 그런 마음이 오히려 캐릭터의 選擇과 變化를 理解하게 해줬어요.”

腸다아, 류다人(24), 新슬기(26) 等 主演 俳優들 사이에서는 ‘맏언니’로서 팀워크를 만드는 데 힘썼다. 그는 “이렇게 分量이 많은 캐릭터를 처음 맡아봐서 負擔感이 컸다”고 돌이켰다.

“그동안 저도 先輩님들과 主로 演技를 해서 이런 現場이 처음이었어요. 그런데 막상 撮影이 始作되니 모두가 自身의 몫을 훌륭하게 해내더라고요. 걱정을 딱 접었죠. 고맙게도 동생들이 節 엄청나게 좋아해줬어요. 敎室 場面이 많아서 25名의 俳優가 實際로 學校 다니는 것처럼 아침부터 밤까지 함께 撮影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親해졌어요.”

延期 苦悶이 깊어질 때면 2022年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로 因緣을 맺은 俳優 金泰梨(34)에게 電話를 걸곤 한다. 8年째 함께 活動하고 있는 宇宙少女 멤버들도 든든한 ‘應援軍’이다.

“(金)태리 언니는 恒常 ‘나도 그랬어’라며 제게 共感해 주고, ‘너 그거 하길 잘했다’고 應援해줘요. 그 말을 들으면 安心이 돼요. 멤버들과는 어떤 作品을 해야 할지, 方向性에 對한 이야기를 자주 나눠요. 最近엔 멤버 다영이가 자주 連絡해 ‘드라마 끝에 어떻게 돼?’라고 물어봤어요. 하나도 안 알려줬죠. 하하!”

2016年 데뷔한 以後 暫時도 쉬지 않았던 그는 最近 처음으로 긴 休暇를 받았다. 그사이에 旅行의 재미를 알아가면서 “經驗이 참 重要하다”는 事實을 깨달았다. 이는 挑戰으로 가득 찼던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얻은 敎訓이기도 했다.

“이番 드라마를 찍으면서 비로소 내가 겪어온 時間과 經驗이 하나도 헛되지 않았다는 自身이 생겼어요. 다양한 經驗과 視角이 必要한 때란 생각도 들죠. 前엔 나와 비슷한 役割을 選好했는데, 이젠 實際와는 完全히 다른 캐릭터에도 果敢하게 뛰어들고 싶어졌어요.”

유지혜 스포츠동아 記者 yjh0304@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