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華麗하고 더 즐겁다…‘봄옷’ 입은 레고랜드|스포츠동아

더 華麗하고 더 즐겁다…‘봄옷’ 입은 레고랜드

入力 2024-03-29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레고랜드가 2025年 上半期 公開 豫定인 新規 어트랙션 着工式에서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代表(오른쪽)가 어린이 리포트들과 함께 레고블럭을 삽으로 뜨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寫眞提供|레고랜드 코리아

‘國內 唯一의 글로벌 테마파크’ 봄시즌 오늘 開場

極限 재미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
이순규 代表 “消費者 經驗 差別化”
季節別 特化된 맞춤 콘텐츠 선보여
아낌없는 未來 投資·社會貢獻 눈길
春川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以下 레고랜드, 代表 이순규)가 開場 以後 3番째 봄을 맞았다. 29日 2024 봄시즌 公式 開場을 앞두고 레고랜드는 27日, 言論에 새로 準備한 콘텐츠와 앞으로의 運營計劃을 밝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순규 레고랜드 代表는 이날 “國內 唯一의 글로벌 테마파크로서 레고랜드만 선보일 수 있는 콘텐츠로 特化된 經驗을 提供하는 데 더욱 集中할 것”이라고 闡明했다.


●1年 내내 季節 特化 테마 運營

2022年 世界 10番째 레고랜드로 春川에 門을 연 레고랜드는 萬 2歲에서 12歲 어린이와 家族 顧客을 對象으로 테마파크와 호텔을 運營하고 있다. 레고랜드의 글로벌 아이덴티티를 維持하면서 國內 消費者들의 要求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韓國만의 特化된 콘텐츠를 提供하는 點이 特徵이다.

29日 開場하는 레고랜드 코리아의 올해 시즌은 于先 華麗하고 다양한 봄 祝祭 콘셉트의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Brickful Spring Festa)로 始作한다. 레고랜드는 앞으로 봄 시즌에 이어 여름에는 한層 업그레이드된 물놀이 프로그램을, 가을에는 브릭 誤얼 트릿, 겨울은 메리 브릭스마스 等 1年 내내 季節別로 特化된 테마와 그에 맞춘 콘텐츠를 運營한다. 지난 2年間의 運營 經驗을 基盤으로 季節別 테마에 맞춘 40餘個에 達하는 엔터테인먼트 쇼를 더욱 多樣化하고, 리조트 內 호텔에서만 누릴 수 있는 經驗을 差別化한다는 計劃이다.

特히 開場 3年次를 맞아 施設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새롭게 론칭한다. 于先 지난해 첫 선을 보여 큰 呼應을 얻은 여름 시즌 물놀이 ‘워터 메이즈’를 테마파크 內 ‘海賊 클러스터’와 連繫해 테마가 있는 물놀이 區域(Wet Zone)으로 發展시켰다. 테마파크를 즐기는 重要한 재미인 푸드와 飮料도 레고만이 가진 IP를 活用한 특별한 메뉴를 론칭한다.

開場 3年次를 맞아 올 2024年은 봄 祝祭 콘셉트의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로 始作한다. 레고랜드는 1年 내내 季節別로 特化된 테마와 그에 맞춘 콘텐츠를 運營한다.


2025年 上半期 오픈 豫定인 새로운 놀이器具 建設도 始作한다. 테마파크 닌자고 월드 內 2645m² 規模의 敷地에 約 200億 원을 들여 새로운 닌자고 라이드를 建設한다.

레고랜드 호텔은 單純히 宿泊을 위한 施設을 넘어 레고 固有의 엔터테인먼트的인 要素를 五感으로 體驗할 수 있는 空間으로 差別性을 强化한다. 人氣 레고 시리즈 테마로 具現된 테마룸들을 비롯해 投宿客 專用의 多樣한 프로그램, 새로 丹粧한 室內 물놀이場 워터 플레이, 每日 저녁에 進行하는 特別 레고 公演 等 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强化했다.


●多樣性 尊重과 地域社會 貢獻

差別없는 多樣性의 尊重과 地域社會 貢獻을 爲한 努力도 新規 콘텐츠 開發 못지않게 功을 들이고 있다. 레고랜드는 올해 國內 最初로 全 職員이 公認自閉센터(CAC) 敎育 過程을 修了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自閉 및 其他 感覺 障礙가 있는 訪問客들을 適切한 方式으로 케어하고 應對할 수 있게 됐다. 또한 障礙人 家族을 위한 便宜 制度인 ‘히어로 패스’의 積極的인 運營과 휠체어를 타거나 視覺障礙人用 지팡이를 든 레고 캐릭터들의 파크 配置를 통해 偏見과 認識을 改善하는 等 多樣性을 尊重하는 데 努力한다.

레고랜드가 位置한 春川과 江原 者役社會를 위한 다양한 社會貢獻度 實施한다. 開場 以後 지난해까지 어린이와 疏外階層 이웃을 돕는 社會貢獻 活動을 進行했다. 이를 通해 2023年 貢獻指標인 活動日數와 貢獻基金이 前年 對比 約 200% 成長했다.

파크를 訪問한 障礙人에 對한 差別없는 尊重과 케어의 意味를 담아 휠체어를 탄 어린이를 表現한 레고블록 造形物. 春川|김재범 記者


아울러 現在 레고랜드 全體 職員의 77%가 江原道民 出身으로 地域 雇傭創出에도 힘쓰고 있다. 레고랜드는 向後 地域民 雇傭 比率을 90%까지 높일 計劃이다. 特히 올해는 江原, 春川 地域의 各種 祝祭 等 地域 行事와 活潑하게 協業하고 各種 社會貢獻 活動도 擴張할 計劃이다.

이순규 代表는 “韓國 顧客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符合하면서도 오직 레고랜드에서만 經驗할 수 있는 差別化된 콘텐츠, 斬新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提供하여 어린이와 家族 顧客들에게 最高의 즐거움을 膳賜하는 것이 目標”라며 “레고랜드의 2024 시즌을 통해 더욱 많은 顧客들이 레고랜드를 體驗해 보길 바라며, 2025年 선보일 新規 놀이器具에도 많은 關心을 付託드린다”고 말했다.

春川|김재범 記者 oldfiel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