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義城郡, 2024 農業人 豐年起源第 開催|스포츠동아

義城郡, 2024 農業人 豐年起源第 開催

入力 2024-03-28 16:3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機關 團體長·農業人 等 100餘名 參席
義城郡(郡守 金周秀)은 27日 의성읍 場터에서 機關, 團體長, 農業人 等 100餘 名이 參席한 가운데 農業人의 健康과 豐年을 祈願하는 豐年起源制를 開催했다.

風物지킴이 길놀이, 四物놀이를 始作으로 幕을 연 이날 行事는 豐年起源 祭禮, 營農發隊式 및 團體別 노래競演 等 農業人 親睦을 위한 和合行事 巡으로 進行되었다.

義城郡 豐年起源制는 農産物 輸入開放, 氣候變化 等 漸漸 어려워지는 農業·農村에서 農業人들의 士氣를 振作하고 農業人 相互間 農業情報 交流는 勿論 사라져가는 우리 固有의 傳統文化를 保存函에 그 意味를 두고 있다.

特히 올해는 農村指導者會 等 많은 農業인 團體가 함께 해 情報를 交流하면서 서로 疏通하고 團合할 수 있는 共感帶의 場이 되었다.

金周秀 郡守는 “지난해 農業災害로 農業人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라며 “올해는 災害 없이 모두가 無頉하게 農事를 지어 풍요로운 結實을 맺고 아울러 義城 農産物이 最高 農産物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祈願한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義城)ㅣ金炳翼 記者 locald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