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醫師 集團行動 對應’ 釜山市, 地域맞춤 應急醫療狀況室 運營|스포츠동아

‘醫師 集團行動 對應’ 釜山市, 地域맞춤 應急醫療狀況室 運營

入力 2024-03-28 14:4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釜山市廳 前景.

消防災難本部 救急狀況室 業務 支援
新規 採用節次 마친 運營人力 8名 投入
釜山市(市長 朴亨埈)가 醫師 集團行動에 對應해 28日부터 釜山型 應急醫療狀況室을 運營한다고 밝혔다.

‘釜山型 應急醫療狀況室’은 醫療機關 내 專攻醫 辭職 等으로 患者의 病院 臺 病院 電源調整에 어려움이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市 豫算을 投入해 消防災難本部 내 電源調整을 擔當하는 救急狀況室의 業務를 支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詩가 지난 12日 地域醫療機關長과의 懇談會에서 市民 生命과 健康을 保護하기 위해 非常診療體系 維持를 支援할 것이며 이를 爲해 21億원 規模의 時 災難管理基金을 投入한다고 밝힌 데 따른 措置의 一環이다.

新規 採用節次를 마친 運營人力 8名이 投入되며 消防災難本部 救急狀況室에 配置된다.

市는 이番 狀況室 運營으로 人力不足 等으로 患者 全員調整이 遲滯되는 部分을 豫防하고 이로 인한 醫療機關 內 醫療陣 疲勞感 加重과 患者를 適期에 治療하지 못하는 等의 事態를 막을 것으로 期待한다.

또한 管內 應急醫療機關 29곳을 對象으로 醫療人力 夜間 當直非 等 人件費를 支援하는데 詩 災難管理基金 14億 3000萬원을 投入했다.

또한 醫療空白으로 인한 市民의 醫療利用 不便 最少化하기 위해 市 公共醫療機關人 부산의료원에 總 10名의 診療醫師度 特別 採用해 非常診療體系 維持에 萬全을 期할 豫定이다.

朴亨埈 市場은 “醫師 集團行動에 따른 醫療 利用 不便에도 非重症 患者의 應急室 利用 自制 等 成熟한 市民意識에 眞心으로 感謝한다”고 말했다.

釜山 | 김태현 記者 localbu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