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잎처럼, 햇살처럼…올 봄 ‘피치퍼즈’ ‘밤비브라운’ 大勢 [김춘희의 ‘뷰티&헤어’]|스포츠동아

꽃잎처럼, 햇살처럼…올 봄 ‘피치퍼즈’ ‘밤비브라운’ 大勢 [김춘희의 ‘뷰티&헤어’]

入力 2024-03-28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김춘희 院長

날씨가 따뜻해지고 꽃이 피기 始作했다. 가장 華奢한 季節, 봄이 찾아왔다. 季節에 맞춰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境遇가 많은데 特히 봄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헤어숍을 찾는 季節이다. 무거운 겨울옷에서 가벼운 옷차림으로 바뀌는 가운데 헤어에도 눈길이 많이 가는 것이 當然하다. 긴 머리에서 가볍고 산뜻한 斷髮로, 生머리에서 러블리한 웨이브 펌으로 바꾸면서 봄에 맞춰 變化를 주려는 顧客들이 많다.

머리色度 季節에 따라 選好하는 컬러가 다르다. 特히 봄에는 해마다 流行하는 컬러가 떠오른다. 올해는 지나치게 밝은 色보다는 隱隱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選好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가장 注目받는 컬러는 2024年 팬톤 컬러인 ‘피치퍼즈’다. 朱黃과 핑크가 隱隱하게 섞인 느낌으로, 꽃잎을 聯想하게 만드는 컬러다. 웜톤이나 쿨톤 모두에게 어울리며 各各 다른 魅力을 發散한다. 어깨線 程度의 길이의 부드러운 웨이브 헤어와 잘 어울린다. 이미 많은 셀럽들이 放送이나 畫報에서 피치퍼즈 컬러의 웨이브 헤어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斷然 올해 봄에 돋보이는 컬러라고 할 수 있다.

華奢한 컬러가 多少 부담스럽다면 매트韓 느낌의 ‘밤비브라운’ 컬러를 考慮해 볼 수 있다. 크게 튀지 않으면서도 사랑스러운 魅力을 가진 色이다. 華麗함보다는 차분하고 便安한 스타일을 選好하는 이들에게 推薦한다. 봄의 따뜻한 햇살에 비치면 사랑스럽고 포근한 印象을 준다.

봄맞이 헤어스타일도 重要하지만 스타일링 前에 더 神經 써야 할 것이 있다. 봄과 함께 찾아오는 不請客, 微細먼지다. 微細먼지가 많은 봄에는 特別히 頭皮와 헤어 管理를 徹底히 해야 한다. 샴푸는 아침보다 外出 後 저녁에 하는 것이 좋다. 外出 中에 쌓인 먼지와 老廢物을 除去하는 것이 重要하기 때문이다. 샴푸는 頭皮를 마사지하듯 구석구석 씻어주는 느낌으로 하고, 微細먼지나 黃沙가 甚한 날이었다면 애벌 샴푸를 한 番 더 하는 것이 좋다. 餘裕가 있다면 週에 1∼2回 程度 頭皮 스케일링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장 좋은 方法은 頭皮 및 毛髮 管理에 專門性이 있는 헤어숍을 찾아 管理를 받으며 스타일링을 相談하는 것이다. 個人이 自身의 頭皮 狀態를 正確히 알기는 어렵고, 느낌으로 어느 程度 斟酌한다고 해도 正確한 케어를 하기란 現實的으로 不可能하기 때문이다.

實際로 숍을 찾는 분들 中에는 毛髮 狀態가 좋지 않아 헤어 케어를 進行하면서 할 수 있는 低刺戟 스타일링을 해야 하는 境遇가 있다. 이 境遇 스타일링에 使用하는 藥品도 天然成分을 바탕으로 한 製品을 使用하는데, 願하는 스타일을 위해서는 天然成分 藥品을 使用하는 專門性이 必要하다. 또 顧客이 願하는 方向을 正確히 把握하는 꼼꼼한 相談을 거쳐야 한다.

魅力的인 스타일은 健康한 毛髮에서 始作된다. 流行하는 컬러도 重要하고, 길이와 펌度 重要하지만 헤어 健康이 바탕이 되어야 願하는 만큼의 效果를 낼 수 있다. 봄을 맞으며 願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自身의 머릿결과 頭皮 狀態를 먼저 살피고 健康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헤어숍을 찾기를 勸한다.

明洞 自然主義먹는펌헤어 김춘희 院長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