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寶城郡, 微力農工團地 入住企業 環境 改善|스포츠동아

寶城郡, 微力農工團地 入住企業 環境 改善

入力 2024-03-27 11:0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寶城郡 미력 農工團地 前景. 寫眞提供 | 寶城郡

産業部 農工團地 支援 公募 選定
全南 寶城郡이 産業通商資源部가 主管한 ‘2024年度 農工團地 패키지 支援 公募事業’에 選定됐다.

27日 寶城郡에 따르면 支援 事業 選定으로 지난 1993年 竣工해 運營 中인 微力農工團地에 事業費를 投入한다. 確保한 事業費는 國道費 57億원이며 總 事業費는 75億원이다.

核心事業은 ‘靑年文化센터 建立’과 ‘아름다운 거리 造成 플러스 事業’ 等이다. 寶城郡은 實需要者 中心의 事業 推進을 위해 지난 1月 微力農工團地 入住企業 및 勤勞者를 對象으로 必要 施設과 環境改善 意見을 收斂했다.

또한, 微力農工團地 入住企業協議體 및 有關 機關과 連繫해 農工團地 活性化 對策을 論議하고 協業事業을 發掘하는 等 여러 機關과의 協議를 거쳐 微力農工團地 活性化 方案을 마련했다.

이를 基盤으로 마련된 靑年文化센터 建立 構想案은 1層에는 多目的 靑年 文化室, 外國人 勤勞者 支援센터, 構內食堂, 北(book) 카페, 管理事務所, 2層에는 住居型 원룸 10실과 쉼터를 配置했다.

特히, 住居型 원룸을 新設해 他地域 出退勤 勤勞者 및 外國人 勤勞者들의 地域 內 居住를 誘導해 人口 增加와 地域經濟 活性化에도 寄與할 것으로 期待된다.

아름다운 거리 造成 플러스 事業으로는 農工團地 內 道路와 駐車場 整備, 綠地空間 擴充, 夜間照明施設 補强 等의 事業을 推進한다. 낮에는 勤勞者 中心의 休憩空間으로, 밤에는 地域民들의 散策과 運動을 위한 日常의 힐링 空間으로 利用될 수 있도록 事業을 展開할 豫定이다.

寶城郡 關係者는 “이番 事業을 통해 公共 支援 施設 擴充돼 入住企業들의 經營環境 改善과 勤勞者 勤務 與件 改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特히 우리나라 勤勞環境에 適應이 어려운 外國人 勤勞者들에게 各種 支援 서비스를 提供해 外國人 勞動者들의 勤勞環境 改善에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寶城郡數는 “1次 産業을 中心으로 成長해 온 寶城郡의 附加價値를 올리기 위해서는 2次 産業과의 連繫가 매우 重要하다”며 “現在 農工團地가 100% 分讓돼 追加 農工團地를 造成하고 있을 만큼 2次 産業이 持續的으로 成長하고 있고, 이러한 趨勢를 이어 企業하기 좋은 環境 造成을 위한 다양한 支援事業을 發掘 推進하겠다”고 밝혔다.

한便, ‘農工團地 패키지 支援 公募事業’은 2021年 國政懸案點檢調整會議에서 發表된 農工團地 活性化 方案에 맞춰 2022年度부터 施行해 온 事業으로, 事業의 種類는 靑年文化센터 建立 事業, 휴廢業工場 리모델링 事業, 老朽 工場 再構成(리뉴얼) 事業, 아름다운 거리 造成 플러스 事業 等 4個의 事業을 2個 以上 묶어서 4年間 支援한다.

寶城郡은 지난 2022年에 選定된 ‘造成 農工團地 패키지 支援事業’과 關聯해 事業費 48億을 投入해 複合文化센터 및 아름다운 거리 造成 事業을 設計 中이며, 올해 7月 着工해 2025年 下半期 事業을 完了할 計劃이다.

스포츠동아(寶城)|양은주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