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釜山市, 釜山가톨릭대에 ‘하하(HAHA) 캠퍼스’ 造成|스포츠동아

釜山市, 釜山가톨릭대에 ‘하하(HAHA) 캠퍼스’ 造成

入力 2024-03-26 17:2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釜山市廳 前景.

施設 리모델링 造成 計劃
釜山市(市長 朴亨埈)가 釜山가톨릭대 神學 校庭을 ‘하하(HAHA) 캠퍼스’로 造成한다고 26日 밝혔다.
하하 캠퍼스란 餘暇·文化·學習, 硏究·産業施設이 集積된 大規模 시니어 複合團地다.

朴 市長은 이날 釜山가톨릭대를 訪問해 손삼석 天主敎 釜山敎區長과 面談을 가졌다. 面談에서 釜山가톨릭대 神學校情을 하하 캠퍼스로 造成할 것을 約束하고 事業 對象地인 神學校情 一帶를 둘러봤다.

이番 하하 캠퍼스 조성은 大規模의 大學施設을 시니어 平生敎育施設로 造成하는 全國 最初 事例로 學齡人口 減少 等으로 늘어나는 地域大學의 유휴자원을 超高齡 社會의 돌봄經濟 成長 基盤으로 轉換하는 새로운 類型의 協力모델로 評價받고 있다.

市는 于先 活用 可能한 施設로 1段階 事業 推進 以後 神學校情 施設의 追加的인 整備·以前에 따라 段階的으로 施設을 리모델링 해 하하 캠퍼스 空間을 造成할 方針이다.

먼저 1段階로 神學院, 主敎館, 學生觀, 總 3個 棟 9255.05㎡ 面積의 建物을 리모델링해 治療센터·健康·生活體育 施設을 갖춘 헬스케어 존, 디지털 體驗¤學習 空間인 디지털스마트 존, 各種 프로그램室과 커뮤니티 空間인 시니어캠퍼스 존을 造成한다.

事業은 오는 下半期에 하하 캠퍼스 造成 關聯 ‘事業 妥當性 調査·基本計劃 樹立 用役’을 着手해 所要 豫算·財源確保 方案, 波及效果 等을 全般的으로 檢討하고 事業 必要性이 認定되면 本格的으로 推進할 計劃이다.

朴亨埈 市場은 “市民을 위해 神學校情을 全面 開放하는 큰 決定을 해준 學校 側에 感謝하다”며 “하하 캠퍼스가 지産學 協力의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努力할 것”이라고 말했다.

釜山 | 김태현 記者 localbu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