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 보여' 신지애, 世界 16位 跳躍 '코다 1位 復歸'|스포츠동아

'올림픽 보여' 신지애, 世界 16位 跳躍 '코다 1位 復歸'

入力 2024-03-26 08:17: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신지애.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지난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에서 共同 5位에 오른 신지애(36)가 世界랭킹 16位로 뛰어올라 2024 파리 올림픽 出戰 可能性을 높였다.

신지애는 26日(以下 韓國時刻) 發表된 女子 골프 世界랭킹에서 랭킹 포인트 3.66點으로 2階段 뛰어오른 16位에 올랐다.

이로써 신지애는 올림픽 出戰 可能性을 限껏 높였다. 신지애가 올림픽에 나서기 위해서는 世界랭킹 15位와 國內 選手 中 4位를 維持해야 한다.

現在 신지애와 15位 앨리슨 코퍼즈(美國)의 랭킹 포인트 隔差는 0.09點에 不過하다. 올림픽 出戰이 決定되는 6月 末까지 逆轉을 노리기에 充分하다.

신지애는 지난 25日 幕을 내린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에서 共同 5位에 올랐다. 3라운드까지 優勝을 다퉜으나, 마지막 날 不振해 順位가 내려갔다.

單 신지애는 이番 大會 共同 5位에 오르며 世界랭킹에서 2階段 跳躍하며 올림픽 出戰 可能性을 높였다. 韓國 選手 中에는 4位에 該當한다.

韓國 選手 中에는 6位의 고진영이 가장 높은 順位를 차지했고, 9位 김효주, 14位 양희영이 뒤를 이었다. 그 다음이 16位 신지애다.

올림픽 女子 골프에는 世界 15位 內에 들 境遇, 한 國家에서 最大 4名까지 出戰할 수 있다. 이에 신지애가 15位 內에 들어야 하는 것이다.

박세리-넬리 코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에서 優勝을 차지하며 시즌 2勝째를 거둔 넬리 코다는 7個月 만에 世界랭킹 1位로 올라섰다.

코다는 이番 優勝으로 랭킹 포인트 8.09點을 記錄해 릴리아 部(6.63點)를 따돌리고 2位에서 1位로 올라섰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