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랜드, 어린이 生態敎育 프로그램 ‘이큐브스쿨’ 오픈|스포츠동아

에버랜드, 어린이 生態敎育 프로그램 ‘이큐브스쿨’ 오픈

入力 2024-03-25 15:3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敎科 連繫 8가지 生態 主題 硏究, 27日부터 先着順 募集
키즈, 에코 2個 過程, 1年 學習 포트폴리오로 E-北 製作
動植物 體驗, 硏究 통해 自然사랑, 環境保護 重要性 體得
三星物産 리조트部門(社長 정해린)李 運營하는 에버랜드는 人氣 體驗프로그램人 動植物사랑段을 업그레이드한 ‘이큐브스쿨’을 오픈한다.

豫備 初等生부터 初等學校 4學年을 對象으로 東, 植物을 包含한 우리가 사는 世上을 즐겁게(Enjoyment) 體驗하고 深度 있게 探究(Exploration)하고 이를 통해 키운 洞察力으로 어린이들의 삶을 풍요롭게(Enrichment)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美國 에듀테크 企業 원더랜드 에듀케이션 韓國法人과 韓國環境敎育硏究所 等 敎育 專門 機關들이 參與해 開發했다. 旣存 動植物사랑段이 어린이들이 動物과 植物을 各各 體驗하며 環境 保護의 必要性을 배우는 프로그램이었다면 이큐브스쿨은 動, 植物을 함께 體驗하며 스토리텔링을 通한 沒入 狀況을 만들어 基礎探究 力量을 極大化할 수 있도록 設計했다.

이큐브스쿨은 ‘200年 뒤 未來 生命科學者들에게 보내는 祕密 探査 노트’라는 콘셉트로 에버랜드의 動, 植物을 硏究한 記錄을 未來에 傳達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單純히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 뿐만 아니라 特定 動物의 食性, 棲息地 等의 情報와 다른 動, 植物들과의 相互 作用을 마인드 맵으로 整理하고 未來 科學者들에게 便紙를 쓰는 等 다양한 記錄을 통해 創意的으로 思考하는 法을 배울 수 있다. 敎育 過程에서 記錄한 포트폴리오는 自身만의 生態圖書가 될 수 있도록 E-北으로 製作해 膳物할 豫定이다.

이큐브스쿨은 豫備初等學生을 對象으로 한 ‘이큐브키즈’와 初等學校 1學年에서 4學年 學生을 위한 ‘이큐브에코’로 나누어 運營한다. ‘이큐브키즈’는 5月부터 來年 2月까지 10個月 동안 每달 洞, 植物 各各 1個의 學習 主題로 總 20가지의 敎育 過程으로 構成됐다. ‘이큐브에코’는 動物과 植物을 統合해 月 別로 動植物 分類, 生物多樣性, 共生 等 敎科 過程에 包含된 生態의 8가지 核心 槪念을 多面的으로 배우는 融合敎育 過程이다.

에버랜드는 “어린이들에게 動·植物에 對해 보다 體系的이고 科學的으로 接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이큐브스쿨을 開發했다”며 “이를 통해 自然을 保護하고 周邊 生物들에 對한 사랑을 키우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큐브스쿨은 27日부터 先着順으로 會員을 募集하며 活動期間은 4月부터 來年 2月까지다.

이큐브키즈의 境遇 月別로 動物과 植物 過程 各 1回씩 申請 可能하며 이큐브에코는 月 1回 參加할 수 있다. 會員에게는 이큐브스쿨 專用 가방, 帽子와 에버랜드 주토피아 動物園에서 發刊한 動物그림冊과 筆筒이 담긴 웰컴 키트를 贈呈한다. 에버랜드 定期券 30% 割引券 및 UCLA 데니스洪 敎授, 亞州大 조선미 敎授의 名士 特講 參席 機會도 提供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記者 oldfiel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