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不動産 市場, 條件 없는 ‘先着順 契約’ 人氣…힐스테이트 두程驛 注目|스포츠동아

不動産 市場, 條件 없는 ‘先着順 契約’ 人氣…힐스테이트 두程驛 注目

入力 2024-03-25 15:3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힐스테이트 두程驛 鳥瞰圖

最近 不動産 市場의 어려운 雰圍氣가 持續되고 있는 가운데, 分讓市場에서 請約이 아닌 先着順 契約에 需要者들이 몰리고 있다.

不動産R114資料에 따르면 올해 1分期 1~3月 全國 아파트 平均 請約競爭率은 6.7代 1로, 直前 지난해 4分期 12.4對 1의 約 折半 水準에 不過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期間 請約者數는 約 62.4%가 줄었고, 一般 供給物量의 減少率은 30.5%로 供給物量 減少 以上으로 請約者數가 크게 減少한 것이다.

이렇게 請約 雰圍氣가 萎縮되면서 自然스럽게 先着順 契約 中心으로 分讓市場의 雰圍氣가 바뀌고 있다. 桐·號數가 任意配定되는 請約 시스템을 利用하기보다 他 地域 居住者, 有住宅者度 請約通帳을 쓰지 않고 願하는 桐·號數를 契約할 수 있는 先着順 契約으로 눈을 돌리기 始作한 것이다.

實際로 지난해 3月 釜山에 分讓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도 1順位 請約에서 0.51代 1의 競爭率을 記錄했으나 以後 先着順 契約에서 빠르게 物量을 消盡시키며 완판에 成功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初 京畿道 안양시에 供給된 평촌 센텀퍼스트는 請約에서 低調한 成跡을 거뒀으나 以後 先着順 契約 때에는 많은 契約者들이 찾으면서 全 家口가 契約을 마치며 完販됐다.

忠南 天安도 지난해 分讓한 團地들 大多數가 請約에서 未達됐으나 先着順 契約을 통해 꾸준히 物量을 消盡 中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달 ‘天安 百席 센트레빌 파크디션’李 7個月 만에 完販된 것으로 알려지며 조금씩 雰圍氣가 反轉되고 있는 것으로 傳해졌다.

한 業界 專門家는 “最近 高金利 및 景氣 沈滯 等의 要因으로 請約보다 先着順 契約을 노리는 需要者들이 늘어났다”며 “서울 等 一部 人氣 地域에서는 如前히 請約通帳이 重要하겠지만 大部分 地域에서는 條件이 自由로운 先着順 契約을 통해 新規 團地를 分讓 받는 것이 消費者 立場에서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現代建設이 忠淸南道 천안시 西北區 두정동 一帶에 供給하는 ‘힐스테이트 두程驛’李 23日부터 先着順 桐·濠 指定契約을 進行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現代建設이 分讓하는 힐스테이트 두程驛은 忠淸南道 천안시 西北區 두정동 一圓에 地下 2層~地上 29層, 11個棟, 專用面積 84㎡~170㎡, 銃 997家口 規模로 造成된다. 入住는 2025年 3月 豫定이며, 轉賣制限이 없는 것이 特徵이다.

需要者들의 資金負擔을 덜어줄 各種 金融惠澤도 提供한다. 旣存 契約金 10%에서 5% 者납 後 殘餘 5%에 한해 貸出 利子를 支援하는 惠澤을 提供하며, 시스템 에어컨(一般型 基準) 費用에서 50%를 無償 支援한다.

힐스테이트 두程驛은 현대건설이 施工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特有의 높은 商品完成度를 갖춰 需要者들의 好評이 이어진 바 있다. 먼저 南向 爲主의 團地 配置와 4Bay 板狀型 構造를 主로 適用해 採光 및 通風이 優秀하다. 專用面積 148㎡~170㎡ 大型 타입의 펜트하우스 30家口는 複層型 構造가 適用된다. 이는 두정동 一帶 처음으로 선보여지는 最上層 複層型 救助의 펜트하우스로서 더 넓고 差別化된 空間을 希望하는 需要와 高品格 라이프스타일을 志向하는 需要를 中心으로 높은 關心이 豫想된다.

997家口의 大規模 團地로 構成돼 커뮤니티 等에서도 差別化를 꾀했다. 또한 골프演習場, 퍼팅그린, H위드펫, H아이숲, 힐스라운지, 南·女 사우나, 피트니스, GX룸, 南·女 讀書室, 북카페, 게스트하우스(3個 失), 스트레칭룸, 스튜디오 等 一帶 造成된 아파트 中에서도 손꼽히는 規模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施設들이 構成될 計劃이다.

여기에 交通網과 生活便宜 인프라도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1號線 두정역을 통해 隣近 牙山을 비롯해 平澤, 水原 等 首都圈 地域으로 쉽게 移動할 수 있고,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等 쇼핑施設은 勿論 큰 길을 건너지 않고 安全하게 通學이 可能한 希望初를 비롯해 隣近 北一考(自私高), 北日女高, 단국대 等 學父母 需要者들이 重要視 여기는 敎育施設도 豐富하게 갖춰져 있다.

各種 開發好材로 인한 높은 未來價値도 期待된다. 올해 初 政府가 發表한 GTX-C路線 延長 區間 計劃에 천안시가 包含되면서, 向後 開通 市 首都圈 接近性도 크게 向上될 展望이다. 또한 지난 2月 政府가 天安과 洪城 國家産團을 未來 모빌리티産業의 據點으로 造成하겠다는 計劃을 發表하면서 地域의 經濟活性化 및 일자리 創出, 人口 流入 等이 期待된다.

先着順 桐·好指定 契約은 見本住宅에 訪問 後 進行 可能하며, 見本住宅은 천안시 西北區 두정동 一圓에 位置해 있다.

이수진 스포츠동아 記者 sujinl2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