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슨과 맞짱 폴 “난 ‘쇠턱’… 核주먹 걱정 안 해”|스포츠동아

타이슨과 맞짱 폴 “난 ‘쇠턱’… 核주먹 걱정 안 해”

入力 2024-03-22 16:0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오는 7月 傳說的인 헤비級 복서 마이크 타이슨(57)과 맞붙는 유튜버 出身 프로복서 제이크 폴(27)은 타이슨의 ‘核주먹’李 두렵지 않다고 主張했다.

폴은 自身이 運營하는 팟캐스트(BS w/ Jake Paul)에 네덜란드 女子 스피드스케팅 選手인 戀人 유타 레이르談을 招待했는데, 타이슨 얘기가 나오자 그女는 걱정半弄談半인 質問을 쏟아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22日(韓國時刻) 公開된 映像에서 레이르담은 “타이슨이 (强펀치로) 自己를 쓰러뜨리면 어떡해?”라고 물었다. 폴이 “그런 일이 벌어지면 눈길을 돌려 外面하는 게 어때”라고 하자 레이르담은 “眞摯하게 말해봐 自己야, 타이슨에 맞아 쓰러지면, 그게 自己의 마지막 試合이 되는 거 野?”라며 궁금해 했다. 타이슨이 얼마나 두려운 存在로 刻印 돼 있는지 確認해 주는 質問이었다.

이에 폴은 타이슨이 自身을 KO시키지 못할 것이라고 答하며 弄談을 끝냈다.

프로 通算 50勝(6敗)을 거둔 타이슨은 그中 44番을 KO勝으로 裝飾했다. 그래서 別名이 ‘아이언(Iron)’, 무쇠 주먹이다.
反面 폴은 9勝(6KO)1無를 記錄 中인데, 前職 籠球選手 等 有名人들을 相對로 싸운 戰績이 많아 복싱 名譽의 殿堂 立會者人 타이슨과 比較 不可다.

그럼에도 폴은 타이슨과의 맞對決을 全혀 걱정하지 않는다고 强調했다.

USA투데이에 따르면 폴은 “나는 매우 빠르고 날카롭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實戰 經驗에 差異가 커 自身에게 유리하다고 主張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타이슨은 隱退 後 15年 만의 復歸戰(2分 8라운드 示範競技)을 2020年 11月 치른 以後 링에 오른 적이 없다. 反面 폴은 타이슨의 復歸戰 때 ‘언더카드’로 出戰해 화끈한 KO勝을 거둔 以來 8番을 더 싸운 現役 복서다.

그는 몇 年 동안 꾸준히 競技를 뛴 自身을 타이슨이 쓰러뜨리지 못 할 것이라고 展望하면서 “全혀 緊張하지 않는다”고 强調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폴은 最近 弘報用 撮影을 위해 타이슨을 만나 握手를 했는데 握力이 엄청났다고 밝혔다. 손이 甓돌처럼 느껴졌다며 平生 한 握手 中 가장 强했을 것이라고 回想했다. 그러면서 타이슨이 얼마나 剛한 주먹을 휘두를지 보고 싶다며 挑發했다.

그러면서 폴은 타이슨이 ‘쇠주먹’이라면 自身은 ‘쇠턱’이라고 했다. 타이슨이 攻擊을 버틸 强한 맷집을 가졌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그걸 알고 있다. 나는 相對의 주먹을 許容하는 便이라는 걸. 그래서 사람들은 그의 힘에 對處할 수 있는 내 能力을 過小評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것이 흥미로운 部分이 될 것이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는 7月 20日 美國 텍사스 州 알링턴의 AT&T 스타디움에서 競技를 치를 때 타이슨의 나이는 58歲가 돼 폴과 31年 差가 난다.

이에 對해 폴은 “나는 큰 挑戰을 맞이하고 있다, 나이와 關係없이, 그는 分明히 가장 어려우면서도 가장 野蠻的이고 致命的인 相對다. 왜냐하면 힘은 마지막에 사라지는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