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L 破裂로 8個月 結腸 크루偸兒, 復歸 앞두고 또 무릎 負傷|스포츠동아

ACL 破裂로 8個月 結腸 크루偸兒, 復歸 앞두고 또 무릎 負傷

入力 2024-03-20 10:5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스페인 프로蹴球 레알 마드리드의 主戰 골키퍼 티보 쿠르투아(31·벨기에)가 오랜 負傷에서 回復 해 復歸를 準備하다가 다시 쓰러졌다.

레알 마드리드 球團에 따르면 쿠르투아는 訓鍊 中 오른쪽 무릎 半月狀 軟骨板 破裂 診斷을 받았다.

크르투아는 레알 마드리드의 2023~24시즌 開幕展을 이틀 앞둔 昨年 8月 왼쪽 무릎 十字靭帶(ACL) 破裂 負傷을 當해 只今껏 單 한 競技도 뛰지 못 하고 負傷 回復에 專念했다. 最近 訓鍊에 復歸해 다시 競技를 뛸 準備를 하다 이番엔 反對便 무릎을 다쳤다.

마드리드 球團은 쿠르투아가 얼마나 오래 缺場할지 밝히지 않고 “負傷을 지켜볼 것”이라고만 말했다. 現地 言論들은 ‘시즌 아웃’을 豫想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벨기에 國家代表인 쿠르투아는 昨年 12月 言論인터뷰에서 올 여름 獨逸에서 열리는 유럽 選手權 大會(유로2024)에 出戰할 수 없을 것으로 豫想하지만 시즌이 끝나기 前 다시 클럽 競技에 出戰할 수 있기를 希望한다고 밝힌 바 있다.

쿠르투아는 헹크(벨기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첼시(잉글랜드)를 거쳐 2018~19시즌부터 레알 마드리드 골문을 지켰다.

레알 마드리드 所屬으로 두 次例 리그 優勝과 한 次例 챔피언스리그 優勝을 經驗했다. 特히 2021~22시즌 리버풀과의 챔피언스리그 決勝에선 잇단 善防으로 優勝에 앞장서며 競技 最優秀選手(MVP)에 選定됐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