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麗水市, 地域 經濟 活力 民生 支援 1110億 投入|스포츠동아

麗水市, 地域 經濟 活力 民生 支援 1110億 投入

入力 2024-03-12 17:1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지난 1月 9日 열린 老人일자리·社會活動 支援事業 統合發隊式에서 人事말을 하고 있는 정기명 麗水市場. 寫眞提供ㅣ麗水市

小商工人·中小企業·脆弱階層 對象 5個 分野 55個 事業
全南 여수시는 民生經濟 支援을 위해 1110億원을 投入한다고 12日 밝혔다.

詩는 繼續되는 景氣 不況에 따른 高金利와 高物價로 힘들어하는 庶民經濟의 어려움을 打開하기 위해 全 市民이 體感할 수 있는 對應策을 마련해 民生 回復을 앞당기고 地域 經濟 活力을 위해 施策 推進에 全力을 다할 方針이다.

‘民生經濟 支援 施策’은 小商工人 支援, 中小企業 支援, 脆弱階層 支援, 일자리 創出, 住居 및 生活費 支援 等 總 5個 分野 55個 事業이 推進된다.

市는 麗水사랑商品券 發行 規模를 昨年 700億원에서 800億원으로 擴大하고, 카드型 割引率 10%를 常時 適用해 地域 內 小商工人 賣場에서의 消費 促進을 誘導할 計劃이다.

지난 설 名節에는 商品券 15% 特別割引을 進行해 5日 만에 配定物量 완판을 記錄했다. 詩는 이러한 成功氣勢를 몰아 圈域別 訪問 現場 登錄 等을 통해 商品券 使用處를 더욱 擴大할 計劃이다.

또한 不況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傳統市場과 地域商街에 36億餘 원을 投入해 振男商街와 水産物特化市場 等에 施設現代化 事業을 推進하며 地域 商街에 젊은 層 流入을 誘導하는 ‘特性化市場 育成事業’을 支援해 地域 商圈에 活氣를 불어넣을 方針이다.

이와 함께 착한가격업소 105個所에 1億원 規模의 인센티브 提供, 小商工人 노란雨傘控除 加入 奬勵金과 融資金 및 利子差額 保全 等 經營安定資金 19億餘 원을 支援한다.

中小企業의 金融 負擔을 緩和코자 企業 黨 年間 2億원 以內 融資推薦을 施行하고, 銃 800億원 規模의 銀行 貸出에 對한 利子의 一部를 保全해준다. 特히 올해는 優待支援 對象이 新規로 追加되고, 條件에 따라 重複支援도 可能해졌다.

이와 함께 經營 어려움을 겪는 中小企業 15個 社를 對象으로 最大 1000萬원 相當의 맞춤型 企業支援 프로그램 運營, 技術有望 中小企業을 發掘하는 ‘스타企業 育成 事業’ 等 總 10億원 規模의 支援을 통해 中小企業의 競爭力 强化와 成長을 돕는다.

詩는 또한 最近 公共 에너지 料金 急騰에 따라 電氣, 가스, 燈油 等 暖房費의 負擔을 解消하는 에너지바우처를 基礎生活受給者와 次上位階層 約 6500餘 世帶에 支援하며 管內 低所得層 家口 中高等學生 125名을 對象으로 學院 受講料 中 月 10萬원을 바우처로 支給할 方針이다.

9歲 以上의 基礎生活受給者와 法定次上位階層, 多文化家族과 北韓離脫住民의 文化隔差 解消를 위한 文化누리카드와 希望바우처는 올해도 持續 推進, 1萬5500餘 名을 對象으로 19億원이 投入된다.

老人일자리 및 社會活動 支援 事業에 歷代 最大 規模인 293億원을 編成해 總 9600餘 名을 雇用하고 어르신의 社會參與와 老後生活 安定을 積極 支援하며 脆弱階層의 雇傭安定을 위한 公共일자리와 地域共同體 일자리에 事業費 41億원을 投入해 760餘 名에게 일자리를 支援해 生計安定과 勤勞能力 向上을 圖謀한다.

未就業 靑年에 일자리 經驗 機會를 提供하기 위해 每年 實施한 行政인턴 事業은 올해 參與資格과 人員을 大幅 擴大한 ‘靑年인턴’ 事業으로 改編해 一般靑年 400名에게 맞춤型 일자리를 提供하고 地域主導型 靑年일자리 事業 等 靑年層 取·創業 支援, 經歷斷絶女性 맞춤型 就業相談, 職員敎育訓鍊, 創業 準備 敎育 等의 일자리 事業을 積極 推進한다.

經濟的 自立 基盤이 弱한 靑年과 新婚夫婦를 對象으로 推進되는 ‘0원 賃貸住宅 支援’은 詩가 올해 力點的으로 施行하는 新規 事業이다. 18歲에서 45歲 以下의 靑年 또는 結婚 後 7年 未滿의 新婚夫婦는 所得 等 一定 條件을 갖추면 最長 6年間 賃貸住宅을 支援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新婚夫婦 및 多子女家庭 보금자리 支援, 新婚夫婦 住宅 傳貰資金 貸出利子 支援, 靑年 傳貰保證金返還保證 保證料 支援 事業 等도 推進하며 低所得 및 障礙人 等 住居脆弱階層 9200世代에게 120億원 規模의 住居安定金을 支援한다.

정기명 麗水市長은 “成長하고 發展하기 위해서는 民生安定이 先行돼야 한다”며 “市民들의 삶을 챙기는 民生經濟 支援 施策을 速度感 있게 推進하는 한便, 民生 現場 疏通을 통해 市民이 共感하는 實效性 있는 支援策을 持續的으로 發掘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麗水)|박성화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