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慶北道, ‘靑年月貰 限時 特別支援 2次 事業 施行’…靑年 住居費 負擔 緩和|스포츠동아

慶北道, ‘靑年月貰 限時 特別支援 2次 事業 施行’…靑年 住居費 負擔 緩和

入力 2024-03-06 18:0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月 20萬원 年 最大 240萬원 支援
傳貰保證金返還保證 保證料 30萬원 支援, 靑年→前年齡 擴大
경북도는 높아진 住居費用으로 因한 靑年들의 負擔을 덜어주기 위해 ‘靑年月貰 限時 特別支援’ 및 ‘傳貰保證金返還保證 保證料 支援’ 事業을 推進한다.

月 最大 20萬원씩 12個月 동안 月貰를 支援하는 “靑年月貰 特別支援 2次 事業”은 올해 2月 26日 부터 來年 2月 25日까지 1年間 申請 받는다.

申請對象은 父母와 別途로 居住하는 19~34歲 無住宅 靑年으로, 保證金 5千萬원 以下, 月貰 70萬원 以下인 住宅에 居住하면서 請約通帳을 保有해야 한다.

所得¤財産 要件은 靑年家口는 中位所得 60% 以下(1人家口 基準 133萬 7千원), 財産 1億 2200萬원 以下, 父母를 包含한 원家口는 中位所得 100% 以下(3人家口 基準 471萬 5千원), 財産 4億 7千萬원 以下다.

경북도는 지난2022년 8月 22日부터 2023年 8月 21日까지 接受받은 1次 事業에 選定 된 道內 靑年 9,803名에게 月貰를 支援하고 있으며, 1次 事業 受惠者도 支援이 終了되면 2次 事業에 申請할 수 있다.

2次 事業은 福祉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居住地 行政福祉센터에서 申請이 可能하며, 支援要件 充足與否는 福祉로 누리집과 마이홈 누리집에서 提供하는 自家診斷(謀議計算) 서비스를 利用하면 보다 쉽게 確認할 수 있다.

對象者가 月貰 支援金을 申請하면 市郡 擔當部署에서 所得¤財産 調査 後 接受日로부터 45日 以內 支援對象 與否를 通報한다.

支援金은 支給期間에 屬한 月의 25日에 支給되며, 圓滑한 相談 및 申請을 위해 專擔콜센터를 運營한다.

한便, 올해 3月 4日부터 施行하는 ‘傳貰保證金返還保證 保證料 支援’事業은 傳貰詐欺에 脆弱한 低所得層의 傳貰詐欺 豫防을 위해 納付한 保證料를 最大 30萬원까지 支援하는 事業이다.

支援對象은 靑年에서 全年齡으로 擴大되었으며, 保證保險에 加入한 傳貰保證金 3億원 以下, 年所得(靑年: 19歲~39歲) 5千萬원, (靑年 外) 6千萬원, 新婚夫婦(婚姻申告日 7年 以內) 7500萬원 以下 無住宅 賃借人이다.

對象者는 住宅都市保證公社(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서울保證(SGI) 等 保證機關에 保證料를 納付한 後 賃借住宅 住所地 管轄 地自體나 靑年e끌림에 支援事業을 申請하면 된다.

申請結果는 住所地 管轄 市郡 擔當者의 確認을 거쳐 30日 以內 通知 받고, 支援이 決定 되면 決定通知 後 15日 以內에 本人이 申請한 計座로 支給된다.

이밖에 對象者 要件, 接受處 等 事業에 關한 具體的인 事項은 國土部 民願 콜센터를 통해 案內받을 수 있다.

정성현 地方時代政策局長은 “靑年들의 住居費 負擔을 덜어주고, 地域 定着을 위한 다양하고 實效性 있는 靑年住居 政策을 發掘¤推進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便, 慶北道는 超低出生 克服을 위한 主要課題 中 하나인 安心 住居 核心課題로 靑年 新婚夫婦 住居安定을 위한 月貰 支援 政策을 推進한다. 月貰 支援 政策은 靑年 新婚夫婦들이 結婚 初期 住宅 마련에 對한 負擔을 덜 수 있도록 支援하는 事業이다.

安東|金炳翼 記者 locald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