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연수, 飮酒 交通事故 被害로 下半身 痲痹→隱退 後 近況 (한블리)|스포츠동아

유연수, 飮酒 交通事故 被害로 下半身 痲痹→隱退 後 近況 (한블리)

入力 2024-03-05 09:2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연수, 飮酒 交通事故 被害로 下半身 痲痹→隱退 後 近況 (한블리)

‘한블리’가 前 濟州유나이티드FC 골키퍼 유연수의 選手 生命을 짓밟은 飮酒運轉 事件을 다룬다.

5日 저녁 8時 50分에 放送되는 大韓民國 交通事故 제로 챌린지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以下 '한블리')에는 JTBC ‘싱어게인3’ TOP2의 主人公 홍이삭과 소수빈이 出演한다. 홍이삭은 ‘싱어게인3’ 競演 中 交通事故를 當해 負傷 鬪魂을 펼쳤던 事緣을 公開, 審査委員이었던 규현까지 깜짝 놀라게 한다.

이날 放送에서 한문철 辯護士는 2022年 10月 이른 아침, 血中알코올濃度 0.117% 免許 取消 수치의 漫醉 車輛이 달려와 宿所로 復歸 中인 車輛을 衝突한 事故 情況을 公開한다. 이 事故로 被害 車輛에 搭乘 中이던 5名 中 4名은 輕傷을 입고 當時 濟州유나이티드FC 골키퍼였던 유연수 選手는 ‘下半身 痲痹’라는 致命的 傷害를 입었다. 1年餘 間의 再活 治療를 받던 유연수는 지난해 11月 結局 隱退를 決心하게 됐다.

‘한블리’ 製作陣을 만난 유연수는 “다리를 잃은 것보다 蹴球를 못한다는 것이 第一 힘들었다”며 當時의 心境을 傳한다. 飮酒運轉 加害者는 飮酒 摘發 履歷이 있었음에도 求刑 5年에 1審 懲役 4年의 判決을 받았고 甚至於 ‘量刑 不當’을 理由로 抗訴까지 했다는 事實에 규현은 “그게 反省하는 사람의 態度인가”라며 憤怒한다.

젊은 蹴球 選手의 꿈을 짓밟게 됐음에도 謝過 한마디 없었다는 加害者의 態度에 한문철 辯護士 또한 “懲役 10年 以上을 求刑했어야 옳았을 것”이라며 낮은 刑量에 對한 疑問을 표한다. 이어 아직 끝나지 않은 法廷 싸움을 이語感과 同時에 人生 2幕 ‘패럴림픽’까지 꿈꾸기 始作한 유연수의 모습을 公開한다.

道路 한복판에서 發生한 無差別 暴行 事件도 照明한다. 한문철 辯護士가 公開한 블랙박스 映像 속에는 配達 中인 오토바이를 向해 한 男性이 난데없이 골프채를 휘두르는 衝擊的인 場面이 담겨있다. 이 事故로 被害者는 왼쪽 무릎과 허벅지에 全治 2週 診斷, 오토바이 電子 裝備 破損으로 運行이 어려워져 日까지 그만두게 된 狀況. 하지만 精神 疾患을 主張하며 善處를 바라는 加害者의 態度에 被害者는 “精神 疾患이 있다고 해서 罪가 안 되는 건 아니다”며 强力 犯罪에 對한 嚴罰을 促求한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오늘(5日) 저녁 8時 50分에 放送된다.

정희연 東亞닷컴 記者 shine256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