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거 우즈, USGA 選定 ‘밥 존스 어워드’ 受賞|스포츠동아

타이거 우즈, USGA 選定 ‘밥 존스 어워드’ 受賞

入力 2024-03-03 12:2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타이거 우즈.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골프 皇帝’ 타이거 우즈(美國)가 美國골프協會(USGA)의 ‘밥 존스 어워드’를 受賞했다.

1920·1930年代 메이저大會에서 通算 13勝을 거둔 보비 존스(美國)의 이름을 따 1955年 制定된 이 賞은 USGA 主管 施賞 가운데 最高 榮譽로 評價받는다.

USGA 마이크 완 最高經營者(CEO)는 3日(韓國時間) “밥 존스 어워드는 빼어난 競技力뿐만 아니라 골프의 이미지와 成長을 바꿔놓은 한 사람의 持續的인 影響力을 기리는 賞”이라며 “코스에서 이룬 業績과 未來 世代와 골프에 끼친 影響에서 타이거 우즈에 匹敵하는 이는 거의 없다”고 選定 背景을 說明했다.

美國프로골프(PGA) 투어 메이저 15勝을 包含해 最多 優勝 타이記錄인 通算 82勝을 記錄 中인 우즈는 2019年 當時 美國 大統領이었던 도널드 트럼프로부터 自由의 메달을 받았고, 2022年 골프 名譽의 殿堂에도 이름을 올렸다. US 주니어 아마추어와 US 아마추어, 그리고 US 오픈을 各各 3次例 制霸하는 等 USGA 主催 大會에서 無慮 9番이나 優勝했다.

우즈는 USGA를 통해 “존스는 플레이의 眞情性을 보여준 골프의 기둥이었다”며 “존스의 이름이 새겨진 賞을 받고, 또 저보다 앞서 이 賞을 받은 많은 분과 함께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所感을 밝혔다. 施賞式은 올해 6月 US오픈 大會場에서 열릴 豫定이다.

우즈에 앞서 1971年 아널드 파머를 비롯해 잭 니클라우스, 벤 호건, 줄리 잉스터(以上 美國),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 로레나 오초아(멕시코) 等 世界的인 男女 選手들을 비롯해 조지 부시 前 美國 大統領 等이 밥 존스 어워드를 受賞했다. 韓國人으로는 唯一하게 박세리가 2020年 受賞 기쁨을 누렸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記者 dohone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