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寶城郡, 全國 地自體 唯一 國民權益의 날 國務總理 表彰 受賞|스포츠동아

寶城郡, 全國 地自體 唯一 國民權益의 날 國務總理 表彰 受賞

入力 2024-02-28 15:2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寶城郡이 지난 27日 政府世宗컨벤션센터에서 열린 ‘第12回 國民權益의 날 記念式’에서 全國 自治團體 中 唯一하게 國務總理 表彰을 受賞했다. 寫眞提供ㅣ寶城郡

2年 連續 大韓民國 公共機關 綜合淸廉度 評價 1等級 達成
全南 寶城郡이 지난 27日 政府世宗컨벤션센터에서 國民權益委 主管으로 열린 ‘第12回 國民權益의 날 記念式’에 參席해 全國 自治團體 中 唯一하게 國務總理 表彰을 受賞하는 榮譽를 안았다.

이날 記念式에서 腐敗防止 團體 部門 受賞 中 慶尙北道 開發公社가 大統領 勳格을 受賞했다. 寶城郡, 韓國原子力環境工團, 公正去來委員會 總 3個 機關이 國務總理 勳格을 受賞했으며 寶城郡은 全國 227個 自治團體 中 唯一하게 殊常했다.

寶城郡은 지난 2022年에 이어 2023年에도 公共機關 綜合淸廉度 評價에서 2年 連續 最高 等級인 1等級을 達成하고 腐敗 脆弱 分野 改善 等 腐敗 防止 및 淸廉度 向上에 寄與한 功勞를 認定받았다.

綜合淸廉度 評價는 國民權益委員會가 公共部門의 腐敗 脆弱 分野 改善 및 淸廉 文化 擴散을 위해 지난 2002年부터 施行 中인 制度다. 評價 內容은 내·외부 業務處理 過程에 對한 內部 職員 및 一般 國民의 腐敗認識과 經驗을 測定하는 淸廉 體感度, 機關의 反腐敗 淸廉 施策 推進 努力을 評價하는 淸廉 努力도 等을 反映한 腐敗 實態 等이다.

民選 7期부터 寶城郡手로 就任한 김철우 郡守는 제1호 決裁로 反腐敗 淸廉 對策으로 寶城郡은 强力한 反腐敗 推進 意志를 標榜한 바 있다.

特히, 지난 2023年 寶城郡은 全 職員 淸廉 實踐 誓約, 腐敗 防止 淸廉 推進團 運營, 淸廉 敎育 및 特講 實施, 淸廉 常時 自家 學習 運營, 淸廉 해피콜 運營 等 다양한 反腐敗 淸廉 施策을 積極 推進했다.

김철우 寶城郡數는 “寶城郡이 綜合淸廉度 2年 連續 1等級 達成에 따른 이番 表彰 受賞은 寶城郡民, 公職者, 出向 鄕友, 有關 機關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낸 結果”라며 “앞으로도 不淨腐敗 없는 청렴한 寶城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便, 國民權益委員會는 2月 27日을 ‘國民權益의 날’로 指定해 每年 記念式을 開催하고 있으며 國民權益 增進 및 反腐敗·淸廉 文化 擴散에 寄與한 優秀機關을 發掘해 褒賞하고 있다.

스포츠동아(寶城)|양은주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