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교육청-權益委 ‘政策 懇談會’ 開催|스포츠동아

부산시교육청-權益委 ‘政策 懇談會’ 開催

入力 2024-02-07 18: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前景

公共機關 淸廉度 向上 方案 摸索
淸廉度 向上 成果 共有 等 論議
부산시교육청(敎育監 하윤수)李 오는 8日 午前 市敎育廳에서 ‘부산시교육청-國民權益委員會 政策懇談會’를 開催한다고 밝혔다.

이番 政策懇談會는 하윤수 敎育監, 정승윤 國民權益委員會 副委員長을 비롯한 業務 關係者들이 參席한 가운데 進行된다.

이番 政策懇談會는 下 敎育監 就任 後 두 番째로, 지난 2022年 열린 첫 懇談會에서 두 機關은 市敎育廳을 비롯한 全國 行政機關의 공정한 採用 시스템 確立 方案을 論議했다.

이날 懇談會에서 兩 機關은 ▲2023年 釜山敎育廳 綜合淸廉度 向上 優秀事例·改善 事項 ▲市敎育廳에서 要求한 ‘地方公務員 任用試驗 方法改善’ ‘公共建築 設計 審査 公正性 確保’ 等 制度改善 推進 現況 ▲委託型 敎育機關 公共 財政 不正受給 還收 事例 等을 論議·共有할 豫定이다.

하윤수 敎育監은 “이番 政策懇談會에서 論議한 內容들이 全國 市道敎育廳의 청렴한 公職文化를 定着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市敎育廳은 지난해 淸廉度 最優秀機關이란 成果를 바탕으로 市民의 期待에 副應하는 청렴하고 信賴받는 機關으로 자리매김하도록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한便 市敎育廳은 지난해 國民權益委員會 主管 ‘2023年 公共機關 綜合淸廉度 評價’에서 市道敎育廳 部分 1位를 達成했다.

釜山 | 김태현 記者 localbu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