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野心차게 나온 ‘警所聞’ ‘所옆頃’ 시즌2…“前作보다 아쉽네”|스포츠동아

野心차게 나온 ‘警所聞’ ‘所옆頃’ 시즌2…“前作보다 아쉽네”

入力 2023-08-23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드라마 ‘驚異로운 所聞2: 카운터 펀치’(危)와 ‘消防署 옆 警察署2’ 스틸. 寫眞|tvN·SBS

‘警所聞2’ 드라마 속 批判意識 不足
‘所옆頃2’ 손호준 죽음에 抗議 거세
人氣드라마의 시즌2街 한꺼번에 쏟아지면서 안房劇場에 때 아닌 ‘시즌制 競爭’이 불붙었다. 하지만 野心 차게 準備한 後續드라마들이 모두 이렇다 할 成果를 거두지 못하면서 뒤이어 公開되는 시즌制 드라마들을 向한 憂慮의 視線이 나온다.

tvN ‘驚異로운 所聞2: 카운터 펀치’(驚異로운 所聞2)와 SBS ‘消防署 옆 警察署 그리고 國科搜’(消防署 옆 警察署2)는 最近 返還點을 돌았으나 좀처럼 視聽率 反騰을 하지 못하고 있다. ‘驚異로운 所聞2’는 OCN에서 放送된 前酌이 10%(닐슨코리아)를 記錄한 것과 달리, 4회만을 남겨둔 20日까지 最高 5.4%에 머물렀다. 12部作인 ‘消防署 옆 警察署2’도 4日 첫 放送에서 7.1%를 記錄한 後 連日 下向曲線을 그리다 19日 放送韓 6回의 視聽率이 6.1%까지 떨어지면서 같은 時間에 放送하는 MBC ‘연인’(8.4%)에도 밀렸다.

이는 드라마에 對한 視聽者들의 不滿이 反映된 結果라는 一部 목소리가 나온다. 惡鬼와 싸우는 超能力者 ‘카운터’들의 이야기를 다룬 ‘驚異로운 所聞2’는 강기영, 金히어라 等 中國에서 넘어온 惡鬼들과 對立 構圖에 集中되면서 以前처럼 學校·家庭暴力 等 社會的 問題를 다루는 惡鬼들이 다채롭게 登場하지 못해 드라마의 批判意識마저 옅어졌다는 指摘이 이어지고 있다.

‘消防署 옆 警察署2’는 前作에서 消防隊員 손호준, 공승연 等과 放火·殺人事件을 共助하던 刑事 김래원이 國立科學搜査硏究院과 손잡는 過程을 그리고 있다. 이야기의 主 舞臺를 擴張하는 過程에서 시즌1 主演인 손호준이 火災現場에서 목숨을 잃는 設定으로 退場해 前作으로 쌓은 팬덤의 거센 抗議를 받았다. 一部 視聽者들은 實時間 댓글窓을 통해 “시즌2에서도 主人公인 것처럼 보인 캐릭터를 初盤에 下車시켜 唐慌스럽다”며 沒入이 깨졌다는 不滿을 쏟아냈다.

이처럼 ‘期待作’으로 꼽힌 시즌2들이 저마다 새 이야기를 그리려다 旣存의 魅力을 놓치면서 話題몰이에 失敗하자 시즌制드라마인 tvN ‘아라問議 檢’, SBS ‘7人의 脫出’ 等의 製作陣 사이에서도 緊張感이 감돌고 있다. ‘아라問議 檢’은 2019年 ‘아스달 年代記’의 後續드라마로, 旣存 主人公인 송중기와 金支援 代身 이준기, 신세경이 投入돼 ‘太古의 땅’ 아스의 이야기를 그린다. ‘막장 代母’로 꼽히는 김순옥 作家의 新作인 ‘7人의 脫出’은 放送 前부터 시즌2 製作을 確定해 9月 放送을 準備하고 있다.

유지혜 記者 yjh0304@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