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재림, ‘疏脫+殺伐’ 살림꾼…放心 不可 反轉 魅力 (나혼산)[TV綜合]|스포츠동아

최재림, ‘疏脫+殺伐’ 살림꾼…放心 不可 反轉 魅力 (나혼산)[TV綜合]

入力 2023-07-08 09:3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MBC ‘나 혼자 산다’ 俳優 최재림이 疏脫함과 殺伐함을 오가는 反戰 日常을 公開했다.

지난 7日 放送된 MBC ‘나 혼자 산다’ (演出 허항 강지희 박수빈)에서는 자취 15年 次 최재림의 反轉이 있는 日常과 마지막 演劇 練習에 邁進하는 이주승의 日常이 公開됐다.

8日 視聽率 調査 會社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前날 放送된 ‘나 혼자 산다’ 視聽率은 9.1%(首都圈 基準)로 同時間帶 1位는 勿論 金曜日 藝能 프로그램 中 1位를 차지했다. 廣告 關係者들의 主要 指標이자 채널 競爭力을 가늠하는 核心 指標인 2049 視聽率에서는 4.6%(首都圈 基準)로 同時間帶 1位와 金曜日에 放送된 드라마, 藝能을 包含해 全體 프로그램 中 1位를 차지했다.

最高의 1分은 최재림이 自身의 시그니처 메뉴인 카레가루 넣은 부추煎에 막걸리를 먹고 피아노 앞에 앉아 로켓發聲을 뽐내는 場面(23:57~23:58)’으로 分當 視聽率은 11.8%까지 치솟았다.

뮤지컬界 皇帝이자 現在 人氣裡에 放映 中인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에서 빌런으로 視聽者들의 注目을 받은 최재림이 ‘무지개 라이브’를 통해 날것의 日常과 田園住宅인 ‘再臨 하우스’를 最初로 公開했다. 特히 周圍에서 얻은 家具와 物件으로 채운 맥시멀리스트 再臨 하우스가 최재림의 꾸밈 없는 性格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자취 15年 次’ 최재림은 일어나자마자 無表情한 얼굴로 달걀로 스크램블을 만들어 흰쌀밥과 明卵젓으로 뚝딱 아침 食事를 만들어 凡常치 않은 料理 實力을 보여줬다. 최재림은 訓鍊所에서 敎育 中인 伴侶犬과 꿀이 뚝뚝 떨어지는 映像 通話를 하며 환한 微笑를 지어 놀라게 만들었다.

집 大淸掃에 나선 최재림은 이불을 걷어 이웃에 사는 박칼린 監督에게 洗濯을 맡겼다. 최재림은 박칼린 監督의 勸誘로 田園住宅으로 移徙하게 됐고, 知人들도 洞네 곳곳에서 품앗이하며 따로 또 같이 사는 共同體 生活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재림은 操心스럽게 大型 피규어를 整理하던 中 부서지자 망치를 들고나와 비닐에 넣고 모조리 부숴 버리는가 하면 電燈갓에 들어가 죽어 있는 벌레들도 單숨에 整理했다. 또한 검은 雨備를 입고 빗속에서 맨손으로 排水路를 뚫고, 테라스 물淸掃까지 一瀉千里로 마무리하며 田園生活의 管理 노하우를 보여줬다.

최재림의 料理 內功은 팜油 男妹도 놀라게 만들었다. 대패 三겹살과 大파, 고추, 다진 마늘을 넣어 볶은 기름에 라면을 넣고 끓인 ‘大파 삼겹 라면’에 이어 카레 가루를 넣은 부추煎, (冷)수肉, 막걸리까지 차린 한 上으로 무지개 會員들의 침샘을 無限 刺戟했다. ‘프로 집밥러’ 최재림의 料理 說明에 코쿤은 “이게 세미나地”라며 感歎했고, ‘팜油大將’ 전현무度 ”우리가 했던 것보다 더 세미나 같지?”라며 認定했다.

고된 整理를 마치고 막걸리 한 盞에 幸福感을 온몸으로 느낀 최재림은 말끔한 설거지까지 바로 끝내는 깔끔한 살림 9段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피아노 앞에 앉아 쩌렁쩌렁한 로케 發聲으로 다채로운 노래를 뽐냈다. 그는 혼자 사는 삶을 “아늑한 비눗방울 안에 살고 있는 것 같아요”라며 “오롯이 自身이 마음이 가는 대로, 가장 나 다운 삶”이라고 傳했다. 이에 코쿤은 “兄님의 삶이 궁금해졌어요”라며 최재림의 궁금症을 誘發하는 魅力에 빠진 모습을 보였다.

이어 ‘本業 天才’로 돌아온 이주승이 日常도 公開됐다. 最近 演劇 練習과 드라마 撮影으로 바쁜 日常을 보내는 그는 “저만의 體力물藥”이라며 비타 飮料와 이온 飮料를 混合한 ‘主僧 票 疲勞 回復劑’를 원샷했다. 地球의 安全(?)을 위해 縮地法을 쉬고 있다는 이주승은 얌전하게 걸어서 電鐵驛으로 向했다. 出勤길 ‘地獄鐵’에서도 演劇 臺本을 외우는 이주승의 延期 熱情이 感歎을 자아냈다.

이주승은 大學路에 位置한 演劇 演習室에서 演劇 마지막 練習에 突入했다. 그는 같은 配役을 맡은 同甲내기 俳優 손우현, 빅스 레오(本名 정택운)와 演技에 對해 意見을 나누고 籠球 練習을 하는 等 和氣靄靄한 雰圍氣를 이끌었다. 本格 練習이 始作되자 役割에 沒入해 눈빛부터 달라지는 이주승의 本業 天才 모먼트는 모두의 ‘찐’ 感歎을 불렀다. 이주승은 엄청난 代謝量度 2.4倍速 速射砲로 막힘없이 쏟아냈다.

午後 10時가 넘은 時間까지 演劇 練習에 熱情을 쏟은 이주승은 “最善을 다하지 않으면 나중에 自責하게 될까 봐”라며 最善을 다하는 理由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演劇 練習을 마친 그는 쉬지 않고 籠球 補充 練習을 했다. NBA 籠球 레전드 마이클 조던과 漫畫 ‘슬램덩크’의 강백호를 召喚하며 나 홀로 籠球 練習에 邁進하던 이주승은 勇氣를 내 籠球 高手들에게 試合 한판을 提案했다. 10點 먼저 내기 3對 3 籠球 試合에 挑戰한 이주승은 高手들 사이에서 쉬지 않고 뛰었고 마침내 골까지 성공시켰다.

그는 길거리 籠球 提案에 應해준 高手들에게 飮料水를 待接한 뒤 階段에 앉아 캔麥酒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이주승은 이날 하루에 對해 “’모르겠습니다’라는 臺詞가 떠오른다”라며 “모르기 때문에 하루를 살아가는 게 아닐까. 그래서 來日도 모르고 싶다”라는 哲學的인 所感을 밝혔다.

다음 週에는 ‘핫규’ 김광규와 ‘골든차일드’ 장준이 ‘푸바오&러바오’를 만나며 여름을 즐기는 모습과 雜草 사냥에 나선 朴나래의 日常이 豫告돼 期待를 모았다.

東亞닷컴 최윤나 記者 yyynn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