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是非옹테크, 프랑스오픈 女 斷食 2連霸…‘次期 女帝’ 戴冠式 알렸다!|스포츠동아

是非옹테크, 프랑스오픈 女 斷食 2連霸…‘次期 女帝’ 戴冠式 알렸다!

入力 2023-06-11 15: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이가 是非옹테크.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가 是非옹테크(22·폴란드·世界랭킹 1位)가 ‘클레이코트의 女帝’임을 再次 알렸다.”

美國 뉴욕타임스가 10日(現地時間) 是非옹테크의 2023 프랑스오픈 테니스大會 女子單式 優勝을 評價한 文句다. 是非옹테크는 이날 大會 女子單式 2連霸와 함께 3番째 優勝을 達成했다. 이番 優勝으로 세레나 윌리엄스(美國)의 2017年 出産 以後 오사카 나오미(日本), 애슐리 바티(濠洲) 等의 登場과 함께 混沌스러운 樣相이었던 女子테니스에서 最强者의 立地를 굳혔다.

是非옹테크는 이날 파리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펼쳐진 카롤리나 蕪瑚바(27·체코·43位)와 大會 女子單式 決勝에서 세트스코어 2-1(6-2 5-6 6-4)로 이겼다. 지난해 US오픈까지 包含하면 個人通算 4番째 메이저大會 頂上 登極이다.

決勝戰 以前부터 是非옹테크의 壓倒的 優勢가 점쳐진 競技였다. 이날 競技 前까지 是非옹테크는 이 大會에서 13連勝을 거뒀고, 이番 大會에선 決勝에 오르기까지 單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았다. 反面 蕪瑚바는 이날 景氣가 生涯 첫 메이저大會 決勝이었다. 그러나 競技 前 是非옹테크는 大會 公式 記者會見에서 “蕪瑚바와 2019年부터 함께 訓鍊했다. 다른 選手들보다 그를 더 많이 分析한 것이 事實”이라면서도 “蕪瑚바는 움직임과 技術 모두 뛰어나며 競技 템포를 自由自在로 調節할 수 있는 相對”라고 謙遜하게 말했다.

이가 是非옹테크.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날 決勝戰에서 是非옹테크는 44分 만에 1세트를 따냈다. 蕪瑚바가 凡失 14個를 記錄하는 동안 是非옹테크의 凡失은 5個에 그쳤다. 2세트에도 是非옹테크는 게임스코어 4-5 劣勢 狀況에서 同點을 만들며 優勝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듯했지만, 잇달아 2게임을 내줬다. 3세트에도 첫 2게임을 敗하며 끌려갔지만 4-4로 맞선 狀況에서 連續으로 2게임을 따내며 2時間46分의 接戰 끝에 웃었다. 只今까지 치른 4番의 메이저大會 決勝에서 모두 勝利하는 眞記錄도 낳았다.

是非옹테크는 優勝 後 英國 媒體 가디언과 인터뷰에서 “優勝 直後 超現實的이면서 妙한 感情을 느꼈다. 人生에 있어 큰 挑戰이었지만 結果가 좋아 多幸”이라며 “攻防을 거듭하면서 어느 瞬間 點數를 의식하지 않고 競技에만 오롯이 集中했다. 緊張을 풀면 더 좋은 競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直觀的으로 3세트에 臨한 것이 奏效했다”고 所感을 밝혔다.

권재민 記者 jmart220@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