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윤정, 産後憂鬱症+男便과 葛藤 吐露…“저희는 잘 살고 있어요”[종합]|스포츠동아

배윤정, 産後憂鬱症+男便과 葛藤 吐露…“저희는 잘 살고 있어요”[종합]

入力 2022-05-17 10:0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배윤정, 서경환 夫婦가 ‘오은영 리포트2’를 통해 育兒로 빚고 있는 葛藤에 對해 公開하고 솔루션을 듣는 時間을 가졌다. 放送 以後 배윤정은 “저희 夫婦는 아주 잘지내고 있어요”라고 걱정을 蠶食시켰다.

지난 16日 放送된 MBC ‘오은영 리포트-結婚地獄’(以下 오은영 리포트2)에서는 按舞家 배윤정과 그의 男便 서경환의 葛藤에 對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배윤정은 “男便이 말이랑 行動이 다르고 느린 便이다. 이제 말할 힘이 없으니 避하려고 한다”라며 “退所를 하고 집에 왔는데 너무 무섭다. 아기 沐浴도 못 시키겠고 아무것도 모르는 狀態였다. 애기가 태어나서 내 人生이 꼬인 것 같았다. 男便이 慰勞가 되는 것 같지도 않았다”라고 率直한 心境을 밝혔다.



이어 男便 서경환 亦是 “와이프가 産後憂鬱症을 겪고 있다고 했을 때 完全 混亂스러웠다. 내 不足함이었다. 剛한 女子인줄만 알았고, 肯定的인 사람인 줄만 알고 눈치 못 채고 있었는데 그러니까 머리가 하얘지더라. 나도 같이 憂鬱했던 것 같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줘야겠다는 생각도 없었던 것 같다. 來日이 오는 게 무서웠다. 자고 일어나도 서로 憂鬱해있었다. 그래서 뭔가 行動을 할 때 눈치를 많이 보게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런 夫婦에게 오은영 博士는 萎縮된 男便을 慰勞하면서도 育兒와 家事에 未熟하더라도 主導的으로 나서야 한다고 助言했다. 아이를 돌보는 게 未熟해 아이가 울더라도 아내에게 넘기지 말고 울지 않을 때까지 안고 있어야 아이가 아빠와 가까워질 수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放送 以後 배윤정은 自身의 SNS를 통해 “正말 많은 디엠과 댓글이 왔는데요. 너무 많은 분들이 共感하신다며 應援과 助言을 해주셔서 正말이지 너무 感謝드려요”라며 “저희 夫婦는 아주 잘지내고 있어요. 사람 사는 거 다 똑같아요. 싸우고 미워했다 또 和解하고 알콩달콩살고”라고 말했다.

이어 “只今 저희 男便은 育兒도 너무 잘해주고 집안일도 아주 잘해주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저희 男便 안좋게 생각하시는데 平素에 宏壯히 多情한 男子예요”라고 强調했다.

배윤정은 “우리 育兒하는 엄마들 너무 다 尊敬하고 오늘도 잘버티시느라 苦生하셨어요. 낼부터 우리 男便, 그리고 아내를 더 사랑해줍시다”라고 덧붙였다.

한便 배윤정은 지난 2019年 9月 11살 年下의 男子親舊와 結婚式을 올렸다.

東亞닷컴 최윤나 記者 yyynn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