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原位, 노래가 미쳤어요 [전효진의 私心픽]|스포츠동아

原位, 노래가 미쳤어요 [전효진의 私心픽]

入力 2022-01-14 15:3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타이틀曲을 除外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收錄曲. 오늘 하루만 해도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數많은 收錄 曲들이 묻히고 있습니다. 이에 每달 앨범別로 가장 돋보이는 히든 트랙을 選定하기로 했어요. 選定 基準은 徹底하게 記者 趣向이고, 選定 理由도 記者 마음입니다. - 1月1日부터 1月13日까지 發賣된 앨범을 基準으로 하며 히든송 配列은 發賣日巡입니다-

◆ 피원하모니 미니 3輯 [DISHARMONY : FIND OUT] : That’$ Money, Follow Me, Bop, Before The Dawn, Peacemaker

- ‘되는 株式’ 目錄에 追加. 2020年부터 [전효진의 私心픽]李 銳意注視한 ‘神像 랩 맛집’ 피원하모니가 미니 3輯으로 確信을 줬다. 斷言컨대 無條件 뜬다는! 왜냐하면 노래가 좋기 때문이다. 타이틀曲을 包含해 總 6個 트랙 모두 빈틈없이 힙합 그룹 피원하모니의 正體性을 보여줬다.

◆ 케플러 미니 1輯 [FIRST IMPACT] : MVSK

- K팝 프리패스上. Mnet ‘걸스플래닛999’ 프로젝트 그룹 케플러가 初動 20萬張 歷史를 써줄 팬덤을 안고 데뷔했다. 그 中 收錄曲 ‘MVSK’는 하우스(House), 디스코(Disco), 퓨처(Future) 等 公認된 K팝 不敗인, 夢幻的인 느낌을 내기에 最適인 장르로 重武裝했다. 케플러를 처음 보는 大衆에게 세련된 印象을 심어주기에 安城맞춤이다.

◆ 原位 미니 2輯 [Planet Nine : VOYAGER] : 꿈속에서 놓친 너, 옅은 잠결에 흐르길 (Montage_), 始發點 (Trigger_), 軌道 (Orbit_)

- 노래가 미쳤어요. 原位는 文學을 노래하는 밴드다. 아날로그 感性과 豐富한 敍事가 魅力的인 이 ‘어른 童話’를 한 番만 듣고 지나칠 청자는 드물 것이다. 推薦하는 3個 收錄 曲으로는 原位의 폭넓은 장르 消化力을 確認할 수 있다.

◆ 장민호 미니 1輯 [에세이 ep.1] : 무뚝뚝

- 아는 맛이 무섭다. 트로트 神社 장민호와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다. ‘무뚝뚝’은 클리셰 덩어리지만 장민호 特有의 꺾기와 어우러져 心琴을 울린다.

◆ 김요한 미니 1輯 [Illusion] : SELFISH

- 中低音이 利己的이시네요. 김요한이 作詞에 參與한 ‘SELFISH’는 김요한 스스로에게 하는 忠告와 같다. 듣는 이들에겐 김요한의 魅力的인 中低音을 再發見한 機會이기도 하다.

◆ 朴政賢 미니 앨범 [다시 겨울이야] : Let's Be A Family

- 프러포즈송 世代交替. 캐럴 느낌에 朴政賢 목소리까지 더해져 氣分이 좋아진다.

◆ 최강창민 미니 2輯 [Devil] : Alien

- 最强苛性. 意外의 재미를 줄 週 안다. 미니 1輯의 收錄曲 ‘Lie (Feat. 淸夏)’에 이어 이番에는 ‘Alien’으로 앨범의 雰圍氣를 轉換 시켰다. 最强창민의 假聲이 技術的으로 잘 쓰인 曲이고, 直接 쓴 귀여운 想像과 表現이 돋보이는 歌詞도 聽取 포인트다.

東亞닷컴 전효진 記者 jhj@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