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0年代生’ 엔하이픈, 世紀末 感性 한沙鉢…칼群舞 豫告 (綜合)[DA:現場]|스포츠동아

‘00年代生’ 엔하이픈, 世紀末 感性 한沙鉢…칼群舞 豫告 (綜合)[DA:現場]

入力 2022-01-10 14:0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엔하이픈(ENHYPEN/庭園, 戱繩, 제이, 제이크, 聖訓, 鮮于, 니키)李 無缺點 칼群舞를 통해 그룹의 正體性을 確固히 할 豫定이다.

엔하이픈은 正規 1輯 [DIMENSION : DILEMMA] 以後 約 3個月 만에 내놓는 正規 1輯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에서 世上이 定해 놓은 正答을 따르지 않고, ‘우리만의 正答’을 찾아가기로 決心한 이야기를 노래한다.

10日 엔하이픈 正規 1輯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 發賣 記念 쇼케이스가 進行됐다.

聖訓은 이날 “正規 1輯을 통해 많이 사랑 받았다. 리悖理地 앨범으로도 좋은 活動을 하겠다”, 선우는 “正規 1輯 活動을 하면서 個人的으로도, 팀으로서도 成長을 했는데 이番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제이는 “아쉬웠던 部分을 다 補完해서 活動하고 싶다”라고 3個月만에 컴백한 所感과 覺悟를 말했다.

타이틀曲 ‘Blessed-Cursed’는 自身을 둘러싼 條件들과 世上의 秩序가 祝福(Blessed)李 아니라 詛呪(Cursed)임을 깨달은 少年들이 스스로를 가두지 않고 自身들의 삶은 알아서 하겠다고, 더 以上 參見하지 말라고 외치는 內容이다. 그룹은 强烈하고 힘있는 칼群舞를 선보일 豫定이다.

關聯해 제이는 “지난 앨범에서 淸凉함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이番 ‘블레스드 컬스드’는 엔하이픈 그 自體다. 强烈하고 파워풀하다”, 선우는 “우리의 생각이 어느程度 包含된 타이틀曲이다. 노래 속 少年들의 다짐처럼 엔파이픈도 팀의 價値를 證明하기 위해서 努力을 하고 있기에 共感된다”라고 타이틀曲을 說明했다.

이어 戱繩은 “록킹한 기타 사운드와 곳곳에 있는 힙합 베이스 사운드를 잘 들어달라. 以前의 淸凉한 雰圍氣와 달리, 强烈하고 힘있는 칼群舞를 準備했다”, 니키는 “祈禱춤, 라이언춤, 파이트춤이라는 부르기로 한 포인트 按舞家 있다”라고 ‘블레스드 컬스드’만의 포인트를 덧붙였다.

또 定員은 “所屬社 直屬 先輩 그룹인 防彈少年團처럼 完璧한 칼群舞를 하고자 했다. 힘들었지만 끝까지 흐트러지지 않기 위해 努力했다”, 聖訓은 “體力的으로 가장 힘든 安武라 힘들었다. 몇 倍 더 準備했고 體力 管理에 神經을 썼다”라고 엔하이픈票 칼群舞를 豫告했다.

멤버 全員이 2000年代生인 엔하이픈은 20世紀 末, 復古를 콘셉트로 ‘블레스드 컬스드’ 뮤직비디오를 完成했다. 제이는 “流行하는 世紀末 感性을 콘셉트로 뮤직비디오를 製作했다. 멤버別로 個人 세트場에서 찍은 畵面이 많이 들어가 있다. 눈을 뗄 수 없을 것”, 庭園은 “기타를 처음으로 던져봤는데 完成本에선 編輯됐다. 언제 또 其他를 던져보겠나. 神奇한 經驗이었다”라고 祕話를 共有했다.

새 앨범에는 正規 1輯에 收錄된 8曲에 3曲이 追加돼 總 11曲이 실렸다. 타이틀曲 外에 사랑에 익숙한 少年들이 날 것의 폴라로이드 寫眞을 보고 사랑이라는 感情을 다시 한 番 떠올리게 된다는 ‘Polaroid Love’, 精神없이 지나간 하루를 뒤로 하고 둘째 날을 맞은 少年들이 다이어리나 計劃表에 텅 빈 자리를 發見하고는 이 空間을 이제 스스로 채워 가야함을 自覺하게 된 이야기인 ‘Outro : Day 2’가 追加됐다.


特히 엔하이픈은 新人賞 席卷은 勿論, 正規 1輯으로 데뷔 1年만에 밀리언셀러가 됐다. 聖訓은 “想像하지 못해서 얼떨떨했다. 記事가 나오니 實感됐다”, 제이크는 “팬들이 가장 먼저 생각났다. 팬들의 應援이 없었다면 想像할 수 없는 일이다”, 선우는 “데뷔해 잘 됐으면 좋겠다고 漠然하게 바랐었는데 우리의 꿈이 實現되는 것 같아서 기쁘다”라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傳했다.

新譜로 이루고 싶은 目標에 對해 제이는 “엔하이픈을 더 많은 분들에게 刻印시키고 싶다. 엔하이픈을 가장 잘 表現한 퍼포먼스이기에, K팝 퍼포먼스하면 엔하이픈을 떠올리면 좋겠다”, 戱繩은 “더 많이, 자주 팬들과 公演場에서 疏通하고 싶다”, 庭園은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로 불리고 있는데, 사랑에 報答하기 위해 熱心히 活動할 것이다. 修飾語에 맞는 歌手가 되기 위해 努力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엔하이픈의 새 앨범은 오늘(10日) 午後 6時 發賣된다.
東亞닷컴 전효진 記者 jhj@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