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아 “13살 데뷔…映畫 ‘트루먼쇼’ 같이 살았다” (오픈인터뷰)|스포츠동아

보아 “13살 데뷔…映畫 ‘트루먼쇼’ 같이 살았다” (오픈인터뷰)

入力 2024-03-29 11:3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깨부수는 SMP(SM Music Performance) 벗어난 보아 다운 音樂”
“‘아시아의 별’ 보아, 只今은 춤 추기 힘들어”


俳優 挑戰에 나섰던 보아가 가장 잘하는 本業인 歌手로 돌아왔다.

오는 30日(土) 저녁 7時 放送되는 채널A ‘뉴스A’(김윤수 앵커 進行)에는 올해 데뷔 24周年을 맞은 歌手 보아가 채널A 오픈 스튜디오를 찾는다.

보아는 作曲·作詞·編曲을 도맡은 新曲 ‘正말, 없니? (Emptiness)'에 對해 “세고 깨부수는 퍼포먼스, 所謂 SMP(SM Music Performance)를 벗어난 보아 다운 音樂”이라 밝힌다. 이어 離別의 過程을 細心하게 다룬 노래라고 밝힌 新曲 '正말, 없니?(Emptiness)‘의 뮤직비디오에 登場하는 ‘金謝過’ 비하인드 스토리도 紹介한다.


13살에 데뷔한 以後, 自身의 삶이 大衆에게 生中繼되는 ‘映畫 트루먼쇼’ 같이 살았다는 보아. “公開된 삶을 살아야 하는 演藝人들이 火풀이 對象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라며 惡플에 對한 苦衷도 털어놓는다. 데뷔 24年 동안 “人生을 즐기지 못했다”는 그女는 ‘K팝 女帝’라는 修飾語에 對해서는 “距離感이 느껴질까 부담스러웠지만 只今은 받아들이기로 했다”라고 淡淡히 傳한다.


어린 나이 데뷔 以後 '아시아의 별'로 推仰받아온 댄싱퀸 보아. 30代가 된 只今 “率直히 춤추기 힘들다”라고 率直하게 털어놓는다. 特히, "노래도 춤도 가장 어려운 曲은 ‘Only One’"이라고. 이어 그는 音樂이 消耗品처럼 取扱되는 時代, 過去 노래를 들으면 그 時點으로 돌아가듯이 “音樂은 實存하는 타임머신”이라며 “보아의 音樂이 그 時代를 떠올리게 하는 노래로 記憶되길 바란다”라는 마음도 傳한다.

한便 보아는 最近 終映한 tvN ‘내 男便과 結婚해줘’에서 惡役 오유라 逆으로 破格的인 變身을 선보인 바 있다.
寫眞= 채널A ‘뉴스A-오픈 인터뷰’

이슬비 東亞닷컴 記者 misty8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