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兆 그룹’ 뉴진스|스포츠동아

‘1兆 그룹’ 뉴진스

入力 2024-03-28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뉴진스 스케일이 이 程度다. 오는 6月 日本 公式 데뷔를 宣言한 뉴진스가 이를 記念한 팬 미팅을 現地 舞臺 心臟部인 ‘도쿄돔’에서 開催할 것이라 發表해 話題다. 꿈의 舞臺로 불리는 도쿄돔 入城은 데뷔 1年11個月 만이며, 海外 아티스트로선 最短 記錄이기도 하다. 寫眞提供|魚道語

컴백 消息에 하이브 株價 1兆 暴騰 時總 10兆 눈앞
5月24日 國內서 새앨범 出市·6月엔 日本公式 데뷔도
걸그룹 뉴진스 修飾語에 ‘1兆 그룹’ 또한 追加해 보는 게 어떨까. 뉴진스가 컴백한다고 하니 하이브의 하루 時總이 1兆 원 가까이 불어났다.

뉴진스가 돌아온다. 날짜도 못 박았다. 5月 24日 ‘뉴진스 保有國’ 大韓民國에서 새 앨범이 出市된다. 앨범名은 未定이지만, ‘하우 스위트’(How Sweet)와 ‘버블 檢’(Bubble Gum) 等 收錄될 새 노래 題目은 公開됐다.

北美와 함께 케이(K)팝 兩大 메카로 꼽히는 日本 公式 데뷔도 6月께 이뤄진다. 現地 데뷔 앨범 發賣가 始發點이며, 이를 記念한 팬 콘서트를 日本 舞臺 心臟部 ‘도쿄돔’에서 치른다. 아레나-스타디움을 거치는 日本 特有의 ‘舞臺 빌드 業’ 例外 適用을 뉴진스이니까 받은 셈이다.

뉴진스 컴백 宣言에 所屬社 魚道語가 主要 레이블로 자리 잡은 하이브는 場中 1兆 원 가까이 時價總額이 불어나는 株價 急上昇을 演出했다.

뉴진스 復歸가 公式化된 27日 하이브는 前날 對比 6.92% 上昇한 22萬4000원에 場을 마감했으며, 時價總額은 9兆3000億 원을 突破 ‘10兆 클럽’ 再進入에 바짝 다가섰다.

1兆 원을 움직인 뉴진스의 올해 로드 맵을 市場 參與者가 아닌 ‘팬’들을 相對로 컨퍼런스 콜 形態로 發表했단 點도 눈에 띈다. 所屬社 魚道語는 26日 밤 팬 疏通 앱을 통해 通算 세 番째 미니 앨범 出市 및 日本 데뷔 計劃 等을 具體的으로 밝혔다.

새 노래 發表에 맞물려 가장 耳目을 집중시킨 대목은 도쿄 돔 팬 콘서트를 頂點으로 데뷔 後 첫 ‘월드 투어’에 나선다는 것이었다.

도쿄돔으로의 直行은 特히 日本 現地에서도 極히 異例的인 일로 받아들여지며 相當한 話題를 모으고 있다. 日本 公演은 收容 規模에 比例해 홀(HALL)-아레나(ARENA)-스타디움으로 이어지는 ‘빌드 業’ 過程을 거의 例外 없이 거치는 게 特徵이다.

始作부터 도쿄 돔 級으로 덩치를 키운 뉴진스 日本 데뷔 記念 팬 콘서트는 具體的으로 오는 6月 26日과 27日 이틀間 두 次例 열릴 豫定이다. 豫想 雲集 人員은 無慮 10萬 名으로 推算된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記者 migno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