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治療費·情報·쉼터까지…10년 間 4萬名 利用|스포츠동아

治療費·情報·쉼터까지…10년 間 4萬名 利用

入力 2024-03-29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롯데카드가 10周年을 맞은 小兒癌 患兒 支援 活動을 통해 ESG 經營 및 金融의 社會的 責任을 實踐하고 있다. 부산나음소아암센터 外觀. 寫眞提供|롯데카드

10周年 맞은 롯데카드의 小兒癌 患兒 支援

癌 治療費·情報·心理相談 等 提供
患兒 家族들 “힘든 時期에 큰 도움”
서울 所在 小兒癌 쉼터 總 5곳 運營
宿泊·交通費↓…利用 滿足度 높아
任職員들과 約 1億2646萬 寄附도
올해 10周年을 맞은 롯데카드의 小兒癌 患兒 支援 活動이 注目받고 있다. ESG 經營 一環으로, 그間 부산나음소아암센터와 서울 所在 5곳의 小兒癌쉼터 累積 利用者가 4萬餘 名에 이른다.


●治療費, 情報, 相談 提供

2014年 11月 ‘롯데 아이러브釜山카드’ 使用額의 0.1% 積立 基金과 自社 支援으로 建立해 올해 開所 10周年을 맞은 釜山 南區 所在 부산나음소아암센터가 代表的이다. 韓國白血病어린이財團을 통해 運營하고 있으며, 經濟的·心理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釜山과 慶南 地域 小兒癌 어린이와 家族에게 統合서비스를 提供한다.

治療 施設과 情報가 不足한 地方 居住 환아와 家族에게 治療費 支援뿐 아니라 암 情報 및 敎育 資料 提供, 小兒癌 敎育, 專門心理相談 等을 통해 환아와 家族이 身體的·心理的 問題를 最少化하도록 돕는다. 2014年 開所 後 지난해 年末까지 小兒癌 환아와 家族 3萬51名이 利用했다. 癌 治療 過程 中 다양한 支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利用 人員이 持續的으로 늘고 있다는 게 會社 側 說明이다.

부산나음소아암센터를 利用한 환아 및 家族들은 “病으로 힘들어하는 家族에게 오아시스 같은 存在”라며 “治療를 始作하고 혼란스러운 時期에 센터에서 提供한 情報와 相談 프로그램이 어려움을 克服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은다.



●間接 治療費 輕減 效果

서울 所在 總 5곳의 小兒癌 쉼터도 눈길을 끈다. 地方 居住 小兒癌 환아와 家族이 治療를 받는 동안 머물 수 있는 獨立된 形態의 小規模 宿泊 空間이다. 小兒癌 治療 病院 大部分이 서울에 位置한 만큼, 地方에 사는 환아의 境遇 治療 期間 머물 곳이 必要하다는 點에서 着眼했다.

서울 主要 病院 隣近인 大學路와 교대역 附近에 位置했으며, 宿泊費와 交通費 等 間接 治療費 輕減 效果를 提供한다. 지난해 年末까지 小兒癌 쉼터 累積 利用 人員은 9886名에 이른다. 利用者 對象 設問 調査 結果, ‘쉼터가 治療 過程에 도움이 되는지’라는 質問에 對해 5點 滿點에 平均 4.94點을 받는 等 利用者 滿足度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5年부터 꾸준히 이어온 任職員 社會貢獻基金 募金 캠페인에도 積極的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總 1億2645萬8838원의 小兒癌 治療費를 寄附했다. 每月 給與의 끝錢을 모아 寄附하는 給與우수리 나눔 캠페인 等 任職員의 社會貢獻活動 參與로 모인 金額과 會社가 任職員이 募金한 金額만큼 追加 寄附하는 매칭그랜트 方式으로 造成했다.

서울 敎大驛 隣近에 位置한 小兒癌 쉼터


2018年부터는 서울 城北區 ‘서울나음소아암센터’에서 ‘키즈 베이킹’을 進行하고 있다. 小兒癌 환아 및 家族이 베이킹을 하며 스트레스 解消 및 소筋肉 發達과 五感 刺戟 等 환아의 情緖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會社 側은 “向後 小兒癌 환아와 家族에게 힘이 되는 後援을 持續해 ESG 經營 및 金融의 社會的 責任을 實踐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記者 jja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