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서범 “外道는 男子의 本能” ♥조갑경 憤怒 (어쩌다 어른)|스포츠동아

홍서범 “外道는 男子의 本能” ♥조갑경 憤怒 (어쩌다 어른)

入力 2022-08-11 22:1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홍서범 “外道는 男子의 本能” ♥조갑경 憤怒 (어쩌다 어른)

tvN STORY ‘어쩌다 어른’에서 막장 스토리의 援助 格인, 不倫과 癡情이 뒤얽힌 그리스 로마 神話 속 夫婦關係가 紹介된다.

‘어쩌다 어른’은 다양한 各界 專門家가 풀어주는 프리미엄 特講쇼다. 11日 放送된 ‘어쩌다 어른’에서는 서울대학교 人文學硏究員 HK副敎授이자 大韓民國에 그리스 로마 神話 烈風을 일으킨 主役인 西洋 古典學者 김헌이 出演했다. 그가 ‘新(神) 夫婦의 世界’라는 主題로 프리미엄 特講을 선보인 가운데 홍서범·조갑경 夫婦와 俳優 송재림, 윤소희가 게스트로 함께했다.

이날 金獻 敎授는 所謂 ‘난봉꾼’이자 ‘好色漢’으로 알려진 제우스 家系圖를 始作으로 그리스 로마 神話 속의 얽히고설킨 夫婦關係를 照明했다. 그는 “제우스를 男性의 性的 欲望의 象徵으로 보기도 한다”며 “이름이 알려진 제우스의 戀愛相對만 해도 約 60名에 이른다고 推定, 母子關係에서 夫婦關係가 된 境遇도 있다”고 밝혔다.

金獻 敎授가 “제우스의 아내 헤라는 어땠을 것 같냐”고 묻자 조갑경은 “幸福하지 않았을 것 같다. 홍서범 아, 아니 제우스 때문에”라고 弄談했다. 홍서범度 “조갑경 氏는 헤라와 共通點이 있다. 내가 다른 女子와 눈만 마주쳐도 嫉妬하고 復讐心에 불타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金獻 敎授는 다시 “제우스는 왜 바람을 피웠을까”라고 質問을 던졌고 홍서범은 “그건 男子의 本能인 것 같다. 타고난 本能이 있지만 살면서 理性에 依해 억누르고 있지 않나”라고 率直하게 告白했다. 憤怒가 暴發한 조갑경은 荒唐해하며 “억누르지 말아봐봐”라고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東亞닷컴 정희연 記者 shine256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