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커토픽] 끝날 때까지 끝 아니던 移籍市場, K리그의 여름 補强도 燦爛했다|스포츠동아

[사커토픽] 끝날 때까지 끝 아니던 移籍市場, K리그의 여름 補强도 燦爛했다

入力 2022-07-17 14:27: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出處 | 한국프로축구연맹 홈페이지


2022시즌 K리그 追加 選手登錄期間(여름 移籍市場)은 끝까지 뜨거웠다. 올 시즌 마지막 變化의 機會를 浪費할 수 없었다. 그 結果 비움과 채움, 戰力 補强을 위한 몸부림이 마지막 날(15日)까지 熾烈하게 이뤄졌다.
蔚山 현대와 ‘하나원큐 K리그1 2022’에서 한치 앞을 가늠할 수 없는 優勝 競爭을 펼치는 全北 현대와 파이널 라운드 그룹A(1~6位) 進入과 다음시즌 아시아蹴球聯盟(AFC) 챔피언스리그(ACL) 出戰權을 願하는 水原FC가 話題의 中心이었다.

2次例 월드컵에 출격했던 國家代表 베테랑 오른쪽 풀백 利用이 主人公이다. 全北에서 水原FC로 6個月 短期 賃貸된 그는 유니폼을 바꿔 입은 지 하루 만인 16日 江原FC와 K리그1 22라운드 홈경기에서 後半 交替 出戰했다.
스트라이커 一流첸코(獨逸)가 FC서울로 向하고, 最近 飮酒運轉으로 物議를 일으킨 日本人 미드필더 쿠니모토와 契約을 解止해 外國人 陣容에 空白이 생긴 全北은 側面 날개와 前方을 모두 消化하는 조지아 國家代表 攻擊手 토르니케 誤크리아쉬빌리를 데려왔다.
全北은 포르투갈, 브라질 攻擊手를 于先 檢討했으나 ITC(國際移籍同意書) 發給 等 利敵과 關聯한 모든 節次를 마무리하기에는 時間이 促迫해 플랜B 候補였던 토르니케로 方向을 旋回한 것으로 傳해진다.
K리그 經驗이 있는 東유럽 골잡이와 緊密히 協商하다 一流첸코를 契約期間 1年 6個月에 完全 迎入한 서울도 큰 收穫이 있었다. 國家代表 中央 미드필더인 황인범과 다시 한 番 同行하게 됐다. 루빈 카잔(러시아) 所屬의 황인범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侵攻 事態로 인해 國際蹴球聯盟(FIFA)으로부터 臨時 自由契約(FA) 身分을 얻자 短期 契約한 서울은 熱과 誠을 다해 選手 說得에 나서 2次 迎入에 成功했다.

이番 移籍市場에선 비록 不發에 그쳤으나 相當히 큰 規模의 協商이 꾸준히 이뤄져 關心을 끌었다. 代表的 事例가 城南FC와 濟州 유나이티드의 빅딜 試圖다. 꼴찌 脫出에 死活을 건 城南은 뮬리치를 濟州 유나이티드에 내주고 김주공을 데려오려다 失敗했다.
이 過程에서 尹빛伽藍(濟州)의 이름도 擧論됐는데, 그는 城南 外에도 水原FC를 包含한 여러 球團의 迎入 리스트에 올랐다. 또한 全北의 윙 포워드 문선민度 濟州와 江原FC 等에서 關心을 보인 것으로 確認됐다.
남장현 記者 yoshike3@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