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張允瀞 “멸치 祝祭 못 잊어, 멸치가 눈처럼 내려” (圖章깨기)|스포츠동아

張允瀞 “멸치 祝祭 못 잊어, 멸치가 눈처럼 내려” (圖章깨기)

入力 2022-07-13 23:5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장윤정이 멸치 祝祭 途中 생각지 못한 4月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했던 經驗談을 公開한다.

LG헬로비전 ‘장윤정의 圖章깨기-전 國民 歌手 만들기’(약칭 ‘圖章깨기’)는 張允瀞·도경완 夫婦가 全國의 숨은 노래 實力者를 찾아가 족집게 레슨을 膳賜하는 로컬 音樂 버라이어티다. 14日 放送되는 8回에서는 張允瀞·도경완 夫婦와 首弟子 朴君이 釜山에서 숨은 노래 高手들을 만나는 두 番째 레슨이 펼쳐질 豫定이다.

이런 가운데 장윤정이 全國 八道 行事의 비하인드를 밝힌다. 最近 進行된 錄畫에서 朴君은 釜山 機長의 名物인 멸치 튀김의 맛에 反해 “이건 처음 먹어본다. (장윤정 先生님은) 全國 特産物을 다 드셔 보셨을 것 같다”며 부러움을 내비친다. 장윤정은 “안 먹어본 게 없는 것 같다”고 傳한 데 이어 도경완이 “捕獲 禁止된 거 빼곤 다 먹어봤죠?”라고 묻자 웃음을 禁치 못하면서도 肯定을 표한다는 後聞.


特히 장윤정은 기장의 멸치 祝祭에서 뜻밖의 눈을 맞이했던 祕話를 傳한다. 장윤정은 “노래할 때 눈앞에 펼쳐진 光景을 잊을 수가 없다. (4月인데) 눈이 내렸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하지만 이내 그는 “이게 뭐지 했더니 漁船에서 멸치를 털고 계셨다. 멸치 비늘이 눈처럼 내렸던 거다”라면서 觀客들이 全部 銀빛으로 반짝거렸던 멸치 祝祭 現場을 回想해 爆笑를 터뜨렸다는 傳言. 뿐만 아니라 이날 장윤정은 行事가 아닌 ‘圖章깨기’로 全國을 돌며 志願者들을 만나는 所感을 傳하기도 한다.


放送은 14日 저녁 7時 30分.

東亞닷컴 홍세영 記者 projecthong@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