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特化된 디자인에 뛰어난 空間 活用性까지…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出市|스포츠동아

特化된 디자인에 뛰어난 空間 活用性까지…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出市

入力 2022-06-27 15:4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제네시스 브랜드(以下 제네시스)가 多樣한 라이프 스타일을 追求할 수 있는 ‘G70 슈팅 브레이크’의 主要 仕樣과 價格을 公開하고 27日 公式 出市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 G70에 쿠페와 같은 差別化된 디자인을 適用하고 트렁크 積載 空間을 擴張해 實用性을 極大化한 모델이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哲學 ‘力動的인 優雅함’에서 力動性에 더욱 比重을 둔 것이 特徵이며 쿠페와 같은 날렵한 比率을 갖췄다.

全面部는 제네시스 로고의 防牌에서 靈感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位置하며, 그릴 兩 옆 對角線으로 配置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速度感과 力動性을 느끼게 해준다. 側面部는 後面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側後面 一體型 琉璃가 깔끔한 印象을 더한다. 後面部는 제네시스의 正體性을 보여주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擴張해 個性있는 이미지를 完成했다. 또한 空氣 力學을 考慮한 플로팅(Floating) 타입 스포일러와 視認性을 向上시킨 스포일러 타입 補助制動燈(HMSL, High Mounted Stop Lamp)을 適用해 差別化된 이미지를 演出했다.


核心은 트렁크 空間이다. 2列 시트 全體를 完全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비롯해 G70 세단 對比 40% 커진 基本 트렁크 空間(465ℓ)을 確保했다. 後席 시트를 폴딩하면 最大 1535ℓ의 積載 空間을 活用할 수 있다.
走行 性能은 G70 세단만큼 强力하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가솔린 2.0 터보 單一 파워트레인으로 運營되며, 最高出力 252馬力(ps), 最大토크 36.0kg㎙, 複合 燃費 10.4km/ℓ를 갖췄다.

아울러 顧客 選好度가 높은 高級 安全 및 便宜仕樣을 基本和解 價性比를 높였다. 側面 衝突時 搭乘者들 間의 衝突을 防止해주는 앞座席 센터 사이드 에어백 等을 包含해 10 에어백 시스템을 適用했으며 ▲前方 衝突防止 補助 ▲後側方 衝突防止 補助 ▲後方 交叉 衝突防止 補助 ▲多衆 衝突防止 自動制動 시스템 ▲安全 下車 警告 ▲後席 乘客 알림 等을 搭載해 安全性을 强化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7月 7日부터 販賣를 始作한다.

顧客 최선호 仕樣을 適用한 모델 100臺를 먼저 生産해 販賣 開始日에 先着順 販賣를 통해 卽時 出庫하는 所謂 ‘오픈런(Open Run)’ 方式도 導入했다. 오프런 購買時 빠른 時日 內에 車輛 引渡가 可能하며, 오픈런 購買 顧客 全員에게 G70 슈팅 브레이크 專用 커스터마이징 商品인 에어 매트(2列 시트 全體 폴딩시 活用 可能)를 提供한다.

원성열 記者 sereno@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