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林英雄, 行事 收益만 20~40億 推定…몸값 어마어마|스포츠동아

林英雄, 行事 收益만 20~40億 推定…몸값 어마어마

入力 2022-06-24 10:0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歌手 林英雄의 行事 出演料가 公開됐다.

지난 23日 放送된 KBS2 藝能 '年中 라이브'에서는 코너 '차트를 달리는 女子'로 꾸며져 '行事의 達人'李 紹介됐다.

이날 公開된 行事의 達人 1位는 장윤정이 차지했다. 장윤정은 "(行事를) 1年에 못해도 40週는 하는 것 같다. 하루에 2回씩"이라고 밝혔다. 이어 "1年에 車 10萬km 더 탔다. 우리가 1年 6個月 車를 타면 廢車한다"고 덧붙였다.

장윤정은 히트曲 '어머나'로 全國의 行事를 휩쓸며 트로트 烈風을 일으켰다. 全國 各地 軍部隊를 찾아 노래하는 건 基本 行事 에피소드도 다양하다고. 장윤정은 트럭은 勿論 舞臺가 없는 곳에서도 行事를 했다고 告白했다.

장윤정은 바빠서 헬기를 타고 行事하러 다녔다. 이찬원은 "트로트界 行事 費用, 所謂 말하는 몸값을 一定 基準을 以上 올려주신 분이 張 會長님이다"라며 "저는 처음 始作할 때보다 125倍 올랐다"고 밝혔다.

장윤정의 行事費는 中型車 한 臺 값 플러스알파로 알려져 있다. 그야말로 걸어 다니는 中小企業이라고 볼 수 있다. 지난해 3月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高級 아파트를 50億 원에 分讓받았는데 두 달 만에 30億 원이 올라 話題가 되기도.

2位는 싸이, 3位는 송가인이 차지했다. 이어 4位는 박재범, 5位는 송소희, 6位는 박현빈이 차지했다. 7位는임영웅이었다.

임영웅은 最近 엄청난 티켓 파워를 자랑하며 全國 투어 콘서트를 통해 英雄時代를 만나고 있다. 임영웅은 不過 몇 年 前만 해도 全國 各地 行事 出演을 위해 안 가본 곳이 없었다. 全國 坊坊曲曲을 다닌 林英雄이 가장 많이 訪問한 地域은 京畿道 抱川이었다.

포천의 아들답게 抱川 行事에는 빠짐없이 出演했다. 그는 現在 行事보다 個人 公演에 專念 中이다. 林英雄의 行事費는 測定하기가 어렵다. 3500萬 원 플러스알파 4000萬 원 以上일 거라고 하는데, 코로나19街 없었다면 林英雄의 行事 收益은 20億~40億 願이었을 거라고 推測했다.

寫眞=KBS2 '年中 라이브'

東亞닷컴 演藝스포츠뉴스팀 star@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東亞닷컴 이슬비 記者 misty8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