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固守·허준호·이정은 tvN ‘美씽2’ 確定, 찬밥 OCN 눈물 [綜合]|스포츠동아

固守·허준호·이정은 tvN ‘美씽2’ 確定, 찬밥 OCN 눈물 [綜合]

入力 2022-06-24 09:1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OCN 버리고 tvN 編成을 갈아탄 ‘美씽: 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 이예림 劇本 半기리 정소영) 캐스팅 라인업이 公開됐다.

‘美씽: 그들이 있었다2’(약칭 ‘美씽2’)는 失踪된 亡者들이 모인 靈魂 마을을 背景으로, 사라진 屍體를 찾고 事件 背後의 眞實을 쫓는 미스터리 追跡 판타지다. 2020年 放映된 ‘美씽1’은 ‘亡者와 산 者가 함께하는 追跡’이라는 흥미로운 素材 속에 휴머니즘과 판타지로 適切하게 섞은 미스터리와 各 캐릭터 事緣이 담겨 그해 OCN 作品 中 最高視聽率을 記錄했다. 하지만 ‘OCN 抹殺 政策’을 펼치는 CJ ENM 윗線 政策에 따라 tvN과 티빙 IP 몰아주기 始作하면서 ‘美씽2’는 tvN으로 編成을 옮기게 됐다.

그나마 多幸이라면 시즌制에 걸맞게 시즌1 主要 出演陣이 이番에도 함께한다. 나쁜 놈을 相對로 詐欺를 치고 돈을 빼앗아 抑鬱한 依賴人에게 돌려주는 生計型 詐欺꾼 ‘김욱’ 役을 맡아 또 하나의 人生 캐릭터를 만들었던 固守, 죽은 사람들이 사는 마을인 ‘두蘊魔을’과 바깥 世上을 잇는 連結고리로 失踪者들을 찾아다니는 人物 ‘장판석’ 逆으로 獨步的인 演技力을 뽐냈던 허준호가 시즌2에서 다시 뭉친다.


또한, 김욱 詐欺 파트너이자 장판석의 서포터 ‘이종아’ 逆으로 活躍한 安少姬, 警察大學을 首席 卒業한 强力係 刑事로 失踪된 約婚者를 찾기 爲해 失踪專擔班에 自願한 ‘신준호’ 役을 맡았던 하준도 시즌2에 合流한다.
이정은은 시즌2에 새롭게 合流한다. 이정은은 이番 시즌에서 亡者들이 사는 또 다른 마을인 ‘3工團’의 住民 ‘강은실’로 登場할 豫定이다. 강은실은 生前 30年 經歷의 船長이었으나 現在는 前빵을 運營하는 3工團 居住 30年次로 豪宕한 웃음 뒤에 미스터리한 過去를 지닌 人物이다. 김동휘 亦是 시즌2 새로운 캐릭터로 登場한다. 김동휘가 延期하는 ‘오일용’은 工團 居住 3年次 住民으로, 自身의 죽음과 사라진 屍身을 追跡하고자 孤軍奮鬪하는 人物이다.

‘美씽2’ 製作陣은 “視聽者들의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美씽’李 시즌2를 론칭한다. 시즌1 主役인 固守, 허준호, 安少姬 그리고 하준에 이정은, 김동휘가 合流해 한層 탄탄한 라인업이 꾸려졌다. 올 下半期를 目標로 本格的인 撮影에 들어간다”고 말햇다.

製作陣은 “캐스팅 作業을 마무리 짓고 ‘美씽2’가 視聽者分의 期待 속에 곧 撮影에 突入한다. 시즌2에서는 ‘3工團’이라는 새로운 마을을 背景으로 한層 豐盛해진 이야기를 담아낼 것이다. 보내주신 聲援에 報答할 수 있도록 더욱 興味津津하고 感動이 倍加된 ‘힐링 장르물’로 돌아올 테니 많은 期待와 關心 付託한다”고 傳했다.

臺本리딩을 始作으로 本格的인 製作에 突入하는 ‘美씽2’다. 다만, OCN 特有의 色깔로 魅力을 더해 시즌制까지 이어진 作品에 채널 編成 交替라는 찬물 끼얹기가 이番 시즌에 어떤 影響을 미칠지 注目된다. 시즌1 復習이 없다면 시즌2 이야기가 生梗할 수 있을 터다. 그렇다고 tvN에서 시즌1 前 回次 復習 編成 機會를 줄리가 있을지도 疑問이다. OCN 再放送을 통해 復習 機會를 준다면 더욱 코미디다. 아무리 CJ ENM이라는 會社로 묶여 있지만, 채널 關係者는 다르다. 各自 努力으로 만들어낸 콘텐츠를 編成에서 빼앗기는 狀況에서 이를 좋아할리 없다. 웃기는 編成을 繼續 보여주는 CJ ENM. 그리고 틈에서 作品으로 生存해야 하는 ‘美씽2’다.

果然 어떤 結果를 내놓을까. 編成 코미디에 人質이 된 ‘美씽2’가 올 下半期 放映된다.

東亞닷컴 홍세영 記者 projecthong@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