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子正까지 注文하면 翌日 바로 配送”…11番街, ‘슈팅配送’ 오픈|스포츠동아

“子正까지 注文하면 翌日 바로 配送”…11番街, ‘슈팅配送’ 오픈

入力 2022-06-24 09:1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旣存 서비스 리뉴얼…製品群 늘려
宇宙패스 顧客은 無料返品 惠澤
네이버 等 ‘빠른 配送’ 競爭 熾烈
電子商去來(e커머스) 企業들의 ‘빠른 配送’ 競爭이 더욱 熾烈해지고 있다.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한便 製品群을 늘리고, 인프라 構築에도 速度를 내고 있다.

11番街는 23日 ‘슈팅配送’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 平日 子正까지 注文한 商品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翌日配送 서비스다. 旣存의 ‘쇼킹配送’을 리뉴얼해 빠른 配送을 直觀的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슈팅配送 탭에서는 每日 새로운 商品을 割引된 價格으로 販賣하는 ‘데일리 特價’와 11番街 MD(商品企劃者)가 推薦하는 割引 商品, 各 브랜드와 카테고리 別 人氣 商品을 한 눈에 確認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購讀 商品인 ‘宇宙패스’ 加入 顧客은 슈팅配送 商品 購買 時 無料返品 惠澤이 適用된다. 11番街는 슈팅配送 오픈을 記念해 7月부터 每日 午前 11時 半값딜, SK페이포인트 贈呈하는 出席체크 이벤트 等을 進行할 豫定이다.

11番街는 이番 서비스를 위해 購買데이터를 分析해 빠른 配送에 對한 顧客 需要를 충족시킬 수 있는 商品을 直買入으로 確保했다. 化粧紙와 물티슈 等 生活用品부터 다양한 簡便食 製品들은 勿論, 小型 扇風機와 空氣淸淨器, 除濕機, 靑素旗 等 小型 家電, 無線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等 音響家電 및 다양한 디지털 製品을 슈팅配送으로 販賣한다. 11番街는 올해 새롭게 確保한 仁川과 大田 地域 物流센터와 함께 販賣者 物流센터를 活用하는 方式을 통해 슈팅配送 可能 商品과 物量을 繼續해서 늘려갈 計劃이다.

競爭社들도 빠른 配送에 速度를 내고 있다. CJ大韓通運과 協業하고 있는 네이버의 境遇 ‘來日到着’ 서비스에 이어 지난 5月부터 育兒, 生必品 等 一部 카테고리 中心으로 午前 10時까지 注文하면 當日에 配送이 可能한 ‘當日配送’ 테스트를 始作했다. 下半期에는 새벽配送 테스트도 進行한다.

지난 2月 새벽配送 서비스를 導入한 G마켓·옥션은 新鮮食品 外에도 小型 디지털 家電機器 等으로 製品群을 多樣化했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會員을 對象으로 午後 8時 以前까지 새벽配送 스티커가 붙어 있는 商品을 注文하면 다음날 새벽 7時 前에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한便, 빠른 無料配送은 勿論 쿠팡플레이와 專用割引 等을 提供하는 쿠팡의 ‘쿠팡와우’ 會員은 900萬 名을 넘어섰다.

김명근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