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빠르게 또 確實히! K리그 여름移籍市場, 外人·東南亞·트레이드를 注目해 [사커토픽]|스포츠동아

빠르게 또 確實히! K리그 여름移籍市場, 外人·東南亞·트레이드를 注目해 [사커토픽]

入力 2022-06-24 07: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K리그 選手 追加登錄期間(여름移籍市場)이 20日 始作됐다. 各 球團은 다음달 15日까지 마지막 戰力補强에 나설 수 있다.

11月 開幕할 2022카타르월드컵으로 인해 시즌 終了를 10月로 앞당긴 K리그는 이미 겨울利敵市長이 끝난 直後인 4月부터 빠르게 움직였다. 一部 팀에선 스카우트 擔當者가 直接 海外에서 ‘追加登錄’ 對象者를 物色하기도 했다.

戰力의 5割 以上을 차지하는 外人 라인업이 大擧 調整될 兆朕이다. K리그1(1部) 大邱FC는 6月 契約 滿了를 앞둔 라마스의 代替字로 濠洲 A리그 뉴캐슬 제츠에서 뛰던 다니엘 페냐(브라질)와 接觸한 것으로 確認됐다.

反轉이 切實한 水原 三星은 日本國家代表 出身 사이토 마나부를 아시아 쿼터로 데려오는 한便 期待以下의 그로닝(덴마크)을 代身할 攻擊手를 物色 中이다. 外人 쿼터에 餘裕를 確保한 FC서울도 技倆이 檢證된 攻擊手를 유럽에서 찾고 있다.

仁川 유나이티드 골잡이 無故社의 影響을 받은 듯 몬테네그로 出身이 大擧 入城하는 것도 興味롭다. 生存 死鬪를 벌이는 城南FC는 몬테네그로國家代表 밀로스 라이코鼻値의 迎入을 일찌감치 公式化했고, 디노가 아킬레스腱 破裂로 시즌 아웃된 以後 前方 空白에 어려움을 겪은 江原FC는 몬테네그로 攻擊手 발샤 歲쿨리치와 契約해 反轉을 노린다.

K리그2(2部)에서도 움직임이 있다. 大戰하나시티즌이 慶南FC 出身 ‘브라질 特級’ 윌리안의 迎入을 確定했다. 여기에 東南아시아 出身에 對한 關心도 크다. 아시아蹴球聯盟(AFC) 챔피언스리그(ACL)에서 印象的인 活躍을 선보인 싱가포르 歸化選手 송의영(라이언시티)의 K리그 入城 可能性이 적지 않고, 豪昻아인 잘라이(베트남)에서 活躍한 中央守備手 金東秀는 K리그2 釜山 아이파크에 安着했다.

勿論 國內選手들의 移動도 눈여겨봐야 한다. 首都圈 球團의 年齡別 代表選手와 地方팀 베테랑 選手가 現金을 얹은 트레이드 形態로 유니폼을 바꿔 입을 可能性이 떠오른 가운데 여러 件의 트레이드 물밑作業이 捕捉됐다.

한便 全北 현대는 이달 末 알 나스르(사우디아라비아)와 賃貸契約이 끝날 國家代表 왼쪽 풀백 김진수를 붙잡는 데 總力을 기울이고 있고, 서울도 황인범을 說得 中이다. 蔚山 현대는 各各 요코하마 마리노스(日本), 산둥 他이샨(中國)에서 賃貸해온 亞麻盧 준, 레오나르도의 完全 移籍을 推進 中이다.

남장현 記者 yoshike3@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