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 惡플러 懲役 8月·執猶 2年→“追加 告訴 進行” (全文) [公式]|스포츠동아

아이유 惡플러 懲役 8月·執猶 2年→“追加 告訴 進行” (全文) [公式]

入力 2022-06-22 10:5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歌手 아이유(本名 이지은), 신세경이 惡플러와의 戰爭을 이어가는 가운데 이미 告訴된 이들에 對한 處罰 結果를 公開했다.

所屬社 EDAM엔터테인먼트는 22日 公式立場文을 통해 “아이유와 申世炅을 眞心으로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에게 깊이 感謝하다”며 “앞서 當社는 公知한 바와 같이 人身攻擊 및 侮辱, 虛僞事實 流布, 惡意的 誹謗, 私生活 侵害 等 名譽를 毁損하는 無分別한 惡性 揭示物에 對해 定期的인 法的 對應에 나서며 權益 保護에 最善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當社는 2019年부터 인터넷 揭示板 等 情報通信網을 통해 數十 次例에 걸쳐 아이유에게 道를 넘는 侮辱과 人身攻擊 및 惡性 揭示物을 常習的으로 揭示한 加害者에 對한 證據 資料를 蒐集해 法務法人 身元을 통해 搜査機關에 告訴를 進行했다. 이 過程에서 加害者를 檢擧하기 위해 搜査機關과 함께 오랜 時間 努力한 끝에 加害者의 身元을 把握하고 犯罪 事實을 모두 疏明했다”며 “以後 召喚 調査를 통해 該當 加害者의 모든 犯罪 嫌疑가 認定됐다. 그 結果 法院은 加害者의 犯行이 相當 期間 反復된 것으로 보아 그 罪質이 매우 不良하다는 判斷 下에 侮辱罪 및 情報通信網利用促進및情報保護等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죄 等의 嫌疑로 懲役 8個月, 執行猶豫 2年, 180時間의 社會奉仕 및 40時間의 性暴力 治療 講義 受講의 判決이 確定됐다. 法院의 判決 以後에도 犯罪 行爲를 反復的으로 일삼을 境遇, 더욱 嚴重한 處罰을 받을 수 있도록 後續 措置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說明했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申告 메일을 통해 多數 匿名 커뮤니티에서 根據 없는 虛僞 事實 流布와 惡性 揭示글이 持續的으로 揭示되고 있다는 提報를 받았다. 이에 遺骸 揭示物이 數個月間 揭示되고 있다는 點을 통해 問題의 深刻性을 認知했고, 證據 資料와 함께 搜査 機關에 告訴狀을 提出해 現在 加害者의 身元을 特定 後 搜査가 進行 中”이라며 “當社는 追加的인 被害가 發生하지 않도록 所屬 아티스트의 權益을 保護하기 위해 最善을 다할 것이다. 이 過程에서 그 어떠한 善處나 合意 없이 더욱 강경히 對應할 것임을 다시 한番 强調한다”고 傳했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惡性 揭示物에 對한 證據 資料 蒐集 및 補完, 自體 모니터링을 積極的으로 할 것이다. 名譽를 毁損하거나 人格權을 侵害하는 犯罪 行爲가 發見된다면 時期와 相關없이 이를 끝까지 追跡하기 위한 努力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當社는 팬 여러분의 작은 意見 하나에도 귀를 기울이며, 함께할 모든 날에 웃음이 가득 피어나 수많은 幸福이 찾아올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고 强調했다.



● 다음은 公式立場 全文
安寧하세요. EDA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EDAM엔터테인먼트 所屬인 아이유와 申世炅을 眞心으로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깊은 感謝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서 當社는 公知드린 바와 같이 人身攻擊 및 侮辱, 虛僞事實 流布, 惡意的 誹謗, 私生活 侵害 等 名譽를 毁損하는 無分別한 惡性 揭示物에 對해 定期的인 法的 對應에 나서며 權益 保護에 最善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黨舍는 지난 2019年부터 인터넷 揭示板 等 情報通信網을 통해 數十 次例에 걸쳐 아이유에게 道를 넘는 侮辱과 人身攻擊 및 惡性 揭示物을 常習的으로 揭示한 加害者에 對한 證據 資料를 蒐集하여 法務法人 身元을 통해 搜査機關에 告訴를 進行하였습니다. 이 過程에서 加害者를 檢擧하기 위해 搜査機關과 함께 오랜 時間 努力한 끝에 加害者의 身元을 把握하고 犯罪 事實을 모두 疏明하였습니다.

그 以後 召喚 調査를 통해 該當 加害者의 모든 犯罪 嫌疑가 認定되었으며, 그 結果 法院은 加害者의 犯行이 相當 期間 反復된 것으로 보아 그 罪質이 매우 不良하다는 判斷 下에 侮辱罪 및 情報通信網利用促進및情報保護等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죄 等의 嫌疑로 懲役 8個月, 執行猶豫 2年, 180時間의 社會奉仕 및 40時間의 性暴力 治療 講義 受講의 判決이 確定되었습니다. 法院의 判決 以後에도 犯罪 行爲를 反復的으로 일삼을 境遇, 더욱 嚴重한 處罰을 받을 수 있도록 後續 措置를 이어나갈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申告 메일을 통해 디시인사이드를 包含한 多數의 匿名 커뮤니티에서 根據 없는 虛僞 事實 流布와 惡性 揭示글이 持續的으로 揭示되고 있다는 提報를 받았습니다. 이에 遺骸 揭示物이 數個月 동안 揭示되고 있다는 點을 통해 問題의 深刻性을 認知하였고, 證據 資料와 함께 搜査 機關에 告訴狀을 提出하여 現在 加害者의 身元을 特定 後 搜査가 進行 中입니다.

當社는 追加的인 被害가 發生하지 않도록 所屬 아티스트의 權益을 保護하기 위해 最善을 다할 것이며, 이 過程에서 그 어떠한 善處나 合意 없이 더욱 강경히 對應할 것임을 다시 한番 强調 드립니다.

어울러 앞으로도 惡性 揭示物에 對한 證據 資料 蒐集 및 補完, 自體 모니터링을 積極的으로 할 것이며, 名譽를 毁損하거나 人格權을 侵害하는 犯罪 行爲가 發見된다면 時期와 相關없이 이를 끝까지 追跡하기 위한 努力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EDAM엔터테인먼트는 팬 여러분의 작은 意見 하나에도 귀를 기울이며, 함께할 모든 날들에 웃음이 가득 피어나 수많은 幸福이 찾아올 수 있도록 努力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東亞닷컴 홍세영 記者 projecthong@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