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2에 30個月, 16個月 兄弟+딸 妊娠 中” 씩씩한 19歲 맘 (高딩엄빠2)|스포츠동아

“高2에 30個月, 16個月 兄弟+딸 妊娠 中” 씩씩한 19歲 맘 (高딩엄빠2)

入力 2022-06-08 10:47: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高딩엄마’ 임수현과 손은주가 시트콤보다 놀라운 日常과 事緣을 公開했다.

7日 放送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高딩엄빠2’(以下 ‘高딩엄빠2’) 첫回에서는 高2에 엄마가 된 ‘持律 엄마’ 임수현과 親庭엄마와의 이야기, ‘쭌형제 맘’인 손은주의 ‘한지붕 大家族’ 日常이 公開됐다.

이날 朴美善, 하하, 인교진 等 3MC와 人事를 나눈 손은주는 “高2에 30個月, 16個月 두 아들을 둔 19歲 엄마”라며 “食口들이 育兒를 많이 도와주신다. 現在 (같이 살고 있는) 食口는 總 8名”이라고 紹介했다. 뒤이어 임수현은 “9個月 된 딸 지율이를 키우고 있다”며 “未婚母에 對한 안 좋은 視線이 있는데 이를 깨트리고 싶어서 나오게 됐다”고 堂堂하게 出演 所感을 밝혔다.

먼저 임수현이 고2에 엄마가 된 事緣을 再演드라마 形式으로 公開됐다. 네 살 때 피아노를 始作해 實用音樂 高等學校에 入學한 임수현은 鎖骨 手術 以後 팔이 아파 練習을 제대로 할 수 없었고 苦悶 끝에 學校를 그만뒀다. 以後 檢定考試를 準備하다가 男子親舊와 사귀게 됐는데, 男子親舊는 아버지와 사이가 좋지 않다면서 暫時 임수현의 집에 들어와 지내겠다고 했다. 그러다 妊娠을 하게 됐고 임수현은 男子親舊의 肯定的인 反應에 아이를 낳아 기르기로 했다. 하지만 男子親舊는 漸漸 暴力的인 性向을 드러내며 辱說에 거짓말까지 일삼았다. 結局 두 사람의 끝은 離別이었다.

現在 9個月 된 딸과 살고 있는 임수현은 親庭엄마의 도움 아래, 싱글맘으로 生活 中이다. 9個月 된 지율이의 모습을 본 박미선은 “돌은 되어 보인다”며 놀라워했고, 임수현은 “早産이었는데도, 3.6kg로 낳았다. 저도 事實 4.8kg로 태어났다”고 밝혀 남다른 遺傳子를 認證했다.

하지만 임수현은 해가 中天에 떴는데도 이불에 파묻혀 일어나지 않았다. 結局 親庭엄마가 代身 孫女의 기저귀를 갈아주고, 업고 離乳食을 만들며 淸掃를 했다. 午後 3時가 되어 氣上限 임수현은 育兒에 나섰지만, 말없이 장난감만 건네다가 다시 寢臺에서 ‘눕育兒’를 선보였다. 또한 딸의 낮잠 時間을 노려 强制 就寢을 試圖하다가 親庭엄마에게 暴風 잔소리를 들었다.

暫時 後 임수현은 親舊를 만나러 나간 뒤, 밤 10時가 되어서야 歸家했다. 親庭엄마는 딸을 食卓에 앉혀놓고, 어려운 집안 事情 이야기를 꺼냈다. 實際로 製作陣과의 인터뷰에서 임수현의 親庭엄마는 “事業을 하다가 잘못되어서 現在 回生節次를 밟고 있는 中”이라고 押留 딱紙가 붙은 집안 形便을 털어놨다. 여기에 高血壓과 糖尿로 健康까지 좋지 않아 언제까지 딸과 孫女를 돌봐줄 수 있을지 壯談할 수 없는 狀態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엄마의 眞心 어린 걱정에 임수현은 結局 눈물을 쏟았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金與正 心理相談家는 임수현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면서도 “親庭어머님이 수현이와의 精神的 胎줄을 아직 잘라내지 못한 것 같다. 胎줄을 잘라야 아이가 成長할 수 있다”고 助言했다. 이인철 辯護士도 임수현에게 “어머니의 힘든 財政 狀態를 勘案해, 賢明한 支出을 해야 한다”고 强調했다.

이어 ‘한지붕 大家族’李 모여사는 손은주의 집이 公開됐다. 손은주는 男便 문종인, 30個月 된 하준이와 16個月 된 李儁 兄弟, 親女同生, 媤父母와 媤同生까지 無慮 8名과 한 집에 살고 있었다. 손은주는 媤어머니에게 ‘엄마’라 부르며 半말까지 하는 各別한 고부 關係의 모습을 보였다.

손은주의 媤어머니는 “스트레스로 인해 糖尿와 血壓, 喘息까지 앓고 있는데, 며느리가 節 챙겨주겠다면서 먼저 合家를 提案했다”고 說明해 눈길을 끌었다.

歷代級 大家族인 만큼 한끼 食事量부터 신발欌, 빨래까지 뭐든 어마어마했지만, 大家族의 長點을 살려 分業化 시스템을 稼動해 모두가 맡은 바 일을 척척 해냈다. 또 ‘쭌 兄弟’의 共同 育兒를 擔當해 薰薰함을 안겼다.

하지만 媤어머니는 分家를 앞둔 며느리를 걱정하면서 “애가 한 둘도 아니고 셋이나 되는데…”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손은주는 “셋째를 妊娠한 狀況”이라며 “男便이 딸을 갖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이에 놀란 夏河는 “男便이 工場 門 닫으러 가야 할 것 같은데?”라고 現實 리액션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한便 10代에 父母가 된 ‘高딩엄빠’들이 世上과 부딪히며 成長해가는 모습을 보여줄 리얼 家族 藝能 MBN ‘高딩엄빠2’는 每週 火曜日 밤 10時 20分 放送된다.

寫眞=MBN ‘高딩엄빠2’

東亞닷컴 이슬비 記者 misty8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