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演藝界 最高 專門家’ 예성, 6日 NBA 파이널 2次戰 出擊|스포츠동아

‘演藝界 最高 專門家’ 예성, 6日 NBA 파이널 2次戰 出擊

入力 2022-06-03 16:2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NBA 스페셜 게스트로 出演해 視聽者 極讚 받은 슈퍼주니어 예성, 1年만에 파이널 舞臺로

-豫性이 본 이番 시즌 파이널 樣相… “6次戰까지는 갔으면 좋겠다. 골든스테이트의 4:2 勝利 豫想”

지난해 6月, NBA 스페셜 게스트로 나서 視聽者들의 極讚을 받았던 슈퍼주니어의 豫性이 1年 만에 파이널 舞臺로 돌아온다. 두 番째로 中繼席에 앉아 NBA 팬들을 만난다.

예성은 첫 番째 스페셜 게스트 나들이에서 이미 수많은 커뮤니티의 NBA 팬들에게 認定받았다. “SPOTV의 解說委員으로 迎入했으면 좋겠다”, “知識으로는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는다”, “NBA 고인물이다” 等 예성의 水準 높은 解說에 놀란 視聽者들의 글로 揭示板이 塗褙됐다.

하지만 이와 같은 뜨거운 反應에도 예성은 謙遜했다. 지난 出捐에 對해 스스로 매긴 點數는 겨우 50點. 이른 時間이어서 緊張이 많이 됐고, 平素 알던 部分도 잘 생각나지 않았다고 說明했다.

예성은 지난 出演 當時 聲援을 보내준 팬들에 對한 感謝 人事도 잊지 않았다. “規則이나 選手들을 모르면 어렵고 재미가 없으셨을 수도 있는데, 함께해 주셔서 너무 感謝하다”고 傳하는 同時에 “이현중 選手가 NBA에 挑戰하고 있다. 좋은 結果가 있길 바라고, 많은 분들이 NBA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選手들에게도 關心과 사랑을 주셨으면 좋겠다”며 愛情 어린 視線도 當付했다.

解說委員 못지않은 知識으로 武裝한 豫性이 내다보는 이番 시즌 NBA 파이널은 어떨까. 競技 樣相에 對해 묻자 “스포츠의 世界에서는 豫想을 뒤엎는 狀況들이 많이 생긴다”고 조심스러워 하면서도, “個人的으로 6次戰까지는 갔으면 좋겠다. 골든스테이트가 4:2로 勝利할 것 같다”고 展望했다.

아무리 뛰어난 專門家라도 勝負 豫測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는 境遇가 많다. 厖大한 知識과 차분한 톤, 그러면서도 愉快한 입담으로 稱讚받은 豫性이 勝負 豫測에서도 ‘弄잘알’의 品格을 보여줄 수 있을까.

이番 NBA 파이널에서는 18番째 王座를 노리는 ‘傳統 强豪’ 보스턴과 最近 8年間 無慮 6番이나 파이널에 進出해 세 番의 優勝을 차지한 골든스테이트가 만난다.

槍과 防牌의 對決로 比喩되는 NBA 챔피언 決定戰 모든 競技는 스포티非 온(SPOTV ON), 스포티非 나우(SPOTV NOW)에서 獨占 생중계된다.

또 自他公人 ‘弄잘알’ 예성의 목소리에 期待가 모이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代 보스턴 셀틱스의 2022 NBA 챔피언 決定戰 2次戰은 오는 6日 月曜日 午前 9時에 열린다.
東亞닷컴 조성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