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觀光財團, 靑瓦臺 觀覽 無料 循環버스 運行 開始|스포츠동아

서울觀光財團, 靑瓦臺 觀覽 無料 循環버스 運行 開始

入力 2022-05-10 15:27: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觀光弱者 觀覽 爲해 휠체어 리프트 設置 버스 運營
10日부터 22日까지 서울廣場, 景福宮驛 出發 路線
서울觀光財團은 觀光弱者를 위한 靑瓦臺 觀覽 셔틀버스를 無料로 10日부터 22日까지 運行한다.

셔틀버스는 휠체어 리프트 裝備를 갖추어 障礙人, 老人, 妊産婦 等이 便利하게 利用할 수 있는 서울다누림미니밴과 서울다누림버스다. 서울廣場-靑瓦臺 循環 路線과 景福宮驛-靑瓦臺 循環路線 等 2個를 週末 包含 每日 午前 10時부터 運行한다.

觀覽時間은 10日은 午後 8時까지, 11日부터 21日까지는 午前 7時부터 午後 7時까지다. 靑瓦臺 本館, 迎賓館, 녹지원, 賞春材 等을 觀覽하고 寫眞도 찍을 수 있다.

서울觀光財團은 2021年 障礙人, 高齡者를 위한 백신接種 輸送 車輛을 支援하였으며, 도쿄 패럴림픽 參加 서울市 選手團을 對象으로 유니버설 觀光 팸투어를 進行하기도 했다.

올해도 서울다누림 미니밴을 통해 백신 接種 輸送을 支援하고 있으며, 葬禮式과 追慕式 訪問을 위한 車輛 配車 서비스도 運營하고 있다. 4月에는 國立航空博物館과 業務協約을 맺고 視覺障礙人을 위한 現場映像解說師를 配置한 新規 코스도 開發할 豫定이다.


한便, 서울다누림 車輛은 올해 4月11日 運營을 再開해 約 3週 만에 700名 以上 豫約을 申請하였다. 歷史, 文化, 自然 等 趣向別로 즐길 수 있는 代表 코스 4線과 올해 새로 선보이는 佛巖山 나비庭園 等 季節 特化 코스 3線 等을 運營하고 있다.

이경재 서울觀光財團 市民觀光팀長은 “4月에 車輛 運營을 再開한 以後 서울다누림관광센터도 利用 問議로 活氣를 띠고 있다”며 “靑瓦臺 觀覽 循環 車輛 運行을 契機로 더 많은 市民이 다누림 車輛을 利用할 것으로 豫想된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記者 oldfiel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