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기환 韓國馬事會長 “올해 信賴回復 元年, 倫理淸廉意識 再武裝”|스포츠동아

정기환 韓國馬事會長 “올해 信賴回復 元年, 倫理淸廉意識 再武裝”

入力 2022-04-22 13:2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1日 열린 國民權益委員會의 利害衝突防止法 特講

倫理經營 通한 淸廉機關으로 거듭나는 本格 行步
21日 全賢姬 國民權益委員會 委員長 馬事會 訪問
利害衝突防止法 特講, 淸廉파트너 10個 機關 招請
정기환 韓國馬事會 會長이 本格的인 倫理經營 行步에 突入했다. 倫理經營과 反腐敗, 淸廉政策에 對한 推進 意志를 對外的으로 表明하고 馬事會의 淸廉 力量 提高를 위한 機關 間 交流와 協力 活性化에 나섰다.

21日 法務部, 科學技術情報通信部, 放送通信委員會, 防衛事業廳, 韓國에너지技術評價院, 한국지역난방공사, 韓國環境工團, 國民體育振興公團, 그랜드코리아레져, 강원랜드 等 淸廉클러스터와 淸廉파트너 10個 機關의 淸廉市民監査官과 反腐敗, 淸廉業務 關係者를 招請해 利害衝突防止法 特別講演을 開催했다. 이어 열린 合同 워크숍에서는 淸廉文化 擴散을 위한 優秀 事例를 共有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날 全賢姬 國民權益委員會 委員長은 韓國馬事會의 努力에 對한 感謝와 競馬施行 100年 祝賀人事를 傳했다. 이어 國民權益委員會 主管으로 ‘利害衝突防止法의 理解’이란 主題로 5月19日 施行 豫定인 公職者의 利害衝突防止法에 對한 特講을 實施했다. 國民權益委의 反腐敗 法令과 制度, 利害衝突防止法 10個 行爲 基準 主要 內容, 違反行爲 申告 및 制裁에 對한 講義가 이뤄졌다.

정기환 韓國馬事會 會長은 “韓國馬事會 全 任職員들은 競馬施行 100年을 맞은 올해를 國民 信賴 回復의 元年으로 삼아 倫理淸廉意識으로 再武裝하고 있다”며 ”새로운 100年을 꿈꾸는 오늘, 特講이 우리 機關뿐만 아니라 參席한 모든 淸廉파트너 機關에도 매우 뜻깊은 時間이 될 것으로 確信한다“고 말했다.

特講에 이어 進行한 合同 워크숍에서는 淸廉파트너 各 機關들의 淸廉市民監査官들이 優秀事例를 共有하고 機關間 協力方案을 論議했다.

이재욱 韓國馬事會 常任監事委員은 “國民에게 淸廉, 公正, 相生 等 社會的 價値 傳播를 위해 積極的으로 努力할 것”이라는 實踐意志와 함께 “모든 業務를 國民의 눈높이에서 透明하고 공정하게 業務를 遂行해 나가겠다.”며 反腐敗·淸廉政策 推進方向을 밝혔다.

김재범 記者oldfiel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