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惡 最終 보스’ 송옥숙 登板, ‘엉클’ 2幕 포인트 셋|스포츠동아

‘惡 最終 보스’ 송옥숙 登板, ‘엉클’ 2幕 포인트 셋

入力 2022-01-08 21:1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提供 =TV CHOSUN ‘엉클’]

返還點을 돈 TV朝鮮 土日미니시리즈 ‘엉클’이 더욱 興味津津하고 豫測 不可한 生存氣를 豫告하는 ‘2幕 觀戰포인트’를 公開했다.

‘엉클’(演出 지영수, 성도준/劇本 박지숙)은 서로의 傷處를 보듬고 사랑을 채워가는 烏合之卒 家族의 愉快하고 感動的인 成長期로 週末 밤 薰薰한 溫氣를 불어 넣어주고 있다. 每回 豫想을 빗나가는 各樣各色 에피소드와 한 篇의 ‘어른 童話’같은 感覺的인 演出, 沒入力을 높이는 俳優眞意 渾然一體 熱演이 完璧한 三拍子를 이루면서 視聽者들의 好評을 이끌고 있는 狀況이다. 每週 自體 最高 視聽率 更新은 勿論, 지난 8回에서는 瞬間 最高 視聽率이 7.4%까지 치솟는 暴發的인 上昇勢로 뜨거운 反應을 立證했다.

지난 放送에서는 왕준혁(오정세), 왕준희(전혜진), 민지後(이경훈) 家族을 비롯해 수많은 사람들이 모인 桐民草 行事에 할머니 신화자(송옥숙)가 演說者로 登場하는 엔딩이 담기면서 險難한 스토리를 豫告했다. 이와 關聯, 返還點을 돈 ‘엉클’에서 놓쳐서는 안 될 ‘2幕 觀戰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惡의 最終 보스’ 할머니 신화자(송옥숙)의 登場

結婚 生活 中 媤어머니 神話者와 前男便 민경수(윤희석)로부터 暴力을 當했던 왕준희는 아들 민지後에게까지 손을 대자 離婚을 決心, 그동안 모아놓은 證據로 養育權을 獲得한 後 민지후와 함께 脫出했다. 그러나 神話者는 夜半逃走를 한 왕준희, 민지後 帽子를 죽여버리겠다는 覺悟로 찾아 나섰고, 이에 왕준희는 每日 勞心焦思하며 不安한 나날들을 보냈다. 그리고 지난 3回에서 神話自家 누군가와 通話하며 민지後가 있는 곳을 알아내는 모습으로 危機感을 造成한 데 이어, 8回에서는 神話自家 ‘2021 放課 後 페스티벌’이 열리는 洞民初等學校 講堂에 演說者로 登場, 서슬 퍼런 눈빛으로 왕준혁, 왕준희, 민지後 앞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混亂에 빠뜨렸다. 그런데 9回 豫告에서 神話自家 “聖爵區에서 議員 出馬할 생각이다”라는 뜻밖의 말을 꺼내놓으면서, 神話者의 眞짜 속내는 무엇일지, 最大 危機에 맞닥뜨린 왕준희-민지後 帽子가 無事히 克服해 나갈 수 있을지 歸趨가 注目되고 있다.

● 주경일(이상우__ 正體는?

주경일(이상우__ 賃貸아파트로 移徙 온 後 갖은 수군거림과 差別을 받게 된 왕준혁, 왕준희, 민지後 家族에게 唯一하게 便이 되어준 사람이었다. 더욱이 주경일은 왕준희에게 줄곧 關心을 表現했고, 맘블리들 앞에서도 왕준희를 좋아한다고 宣言하면서 로맨스에 불을 지폈던 터. 結局 왕준희가 주경일의 眞心을 받으면서, 두 사람은 親舊 그 以上의 關係로 發展했다. 그런데 주경일이 지난 7回에서 殺人, 詐欺 罪目으로 被告人에 이름을 올린 公訴狀과 保險 請求結果地를 廢棄하는 모습으로 正體에 對한 混亂을 惹起했던 것. 이에 더해 9回 豫告에서 왕준희에게 “婚姻申告하고 1年 지나면 나 法的으로 祗候 親아빠 될 수 있어요”라고 말하는가 하면, 保險 契約書를 건네며 사인을 要求하는 場面이 펼쳐져, 先人인지 惡人인지조차 알 수 없는 주경일의 숨겨진 事緣과 正體가 果然 어떻게 풀리게 될지 關心이 모이고 있다.

● 왕준혁(오정세)의 뮤지션 꿈, 이룰 수 있을까?!

멸치잡이 배를 타면서도 뮤지션의 꿈을 抛棄하지 않았던 왕준혁은 自身과 똑같은 꿈을 꾸는 조카 民至厚와 노래로 서로의 眞心을 나누며 津한 感動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왕준혁은 민지後의 도움으로 소리 클라우드에 노래를 올리고, USB로 만들어 奇劃社로 보내면서 꿈을 向해 前進해 나갔다. 마침내 왕준혁은 奇劃社로부터 連絡을 받았지만, 奇劃社는 왕준혁에게 歌手가 아닌 作曲家로서의 契約을 提案해 왕준혁을 깊은 苦悶에 빠지게 만들었다. 하지만 豫告를 통해 왕준혁이 奇劃社와 契約을 하고 舞臺에 서는 모습이 담기면서, 2幕에서는 歌手로서 꿈을 펼칠 수 있을지 期待感이 더해지고 있다. 그런가 하면 왕준혁은 오디션 最終 優勝 賞金 1億을 過去에 누나 왕준희가 가져갔다고 믿고 있지만, 왕준희가 犯人이 아니라는 端緖가 나오면서 궁금症을 높였다. 오디션 賞金을 둘러싼 顚末은 무엇일지 好奇心이 불거지고 있다.

製作陣은 “‘엉클’李 2幕에 突入하면서 왕준혁, 왕준희, 민지後 家族이 더 以上 避할 수 없는 課題에 맞닥뜨리게 된다”며 “더욱 끈끈하고 단단해진 家族愛가 어떠한 힘을 發揮하게 될지, 끝까지 함께 지켜봐 달라”고 傳했다.

東亞닷컴 전효진 記者 jhj@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