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未來 成長 動力 發掘” 體質 改善 速度내는 敎員그룹|스포츠동아

“未來 成長 動力 發掘” 體質 改善 速度내는 敎員그룹

入力 2021-12-08 05:4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敎員그룹이 ‘디지털 基盤 持續可能性’을 核心 競爭力으로 삼고, 未來 成長 動力 確保를 위한 體質 轉換에 速度를 내고 있다. 모델 李昇基가 紹介하는 敎員 빨간펜의 ‘아이캔두’. 寫眞提供 l 敎員

“디지털 基盤 持續可能性으로 勝負”

‘AI 革新센터’ 構築, 攻擊的 投資
業界 最初 實感型 敎育環境 具現
빨간펜 ‘아이캔두’ 學習 沒入도↑
웰스 睡眠케어 매트리스 IoT 出市
不規則 呼吸 等 把握해 熟眠 誘導
敎員그룹이 ‘디지털 基盤 持續可能性’을 核心 競爭力이자 最優先 經營課題로 삼고 全 事業 領域의 體質 改善에 速度를 내고 있다. ‘人工知能(AI) 生態系 構築’을 내세우며, AI와 빅데이터 力量을 强化해 새로운 經驗과 서비스 創出이 核心이다. 이를 위해 事業 本部마다 디지털 轉換을 主導할 專擔 組織인 ‘AI 革新센터’를 만들고 AI 서비스 및 빅데이터 分析 環境 構築과 디지털 新技術 力量을 强化하고 있다. 이와 함께 各 事業領域에 적합한 經營 構造를 갖추고 專門經營人 中心의 責任經營體制를 擴大했다.

AI 튜터 適用한 ‘아이캔두’ 선보여
核心 事業인 敎育分野에서는 ‘에듀테크’ 生態系 主導權을 確保하기 위해 變化를 加速化하고 있다. 에듀테크는 敎育(Education)과 技術(Technology)의 合成語로, 敎育과 情報通信技術의 結合을 말한다. 지난해 에듀테크 硏究開發(R&D) 費用으로 250億 원, 올해는 330億 원을 投資했다. 에듀테크 콘텐츠 企劃 및 開發者 等 230餘 名 規模의 核心人力을 갖추고 있다.

AI 革新센터를 中心으로 ‘最適化된 맞춤 敎育 서비스’를 提供하기 위해 技術 開發에도 한창이다. 10月에 선보인 敎員 빨간펜의 ‘아이캔두’가 代表的이다.

아이캔두는 幼兒·初等 敎育業界 最初로 메타버스와 實寫型 AI 튜터를 適用해 實際 經驗과 同一한 實感型 敎育 環境을 具現하고, 學生 個人別 맞춤 學習 시스템을 提供한다.



特히 實寫型 AI 튜터는 AI 技術을 適用해 映像 合成으로 製作한 假想 敎師다. 學習 沒入感 上昇을 위해 캐릭터가 아닌 實際 人物을 AI 튜터로 具現했다. 幼兒 및 初等學生에게 人氣가 높은 크리에이티브 도티가 實寫型 AI 튜터로 登場한다.

實際 先生님과 對話하듯 學習에 對한 問議를 주고받으며 兩方向 疏通이 可能하다. 學習 進行과 關聯한 學習 피드백은 勿論, 學習 習慣 管理를 통해 學習 全般을 管理해준다. 學習 動機를 誘發할 수 있도록 學習者의 强點 分析을 통해 感性까지 코稱한다.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해 스타트업 支援 事業에도 拍車를 加하고 있다. 2019年부터 創業支援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를 每年 開催하고 있다. 스타트업 募集 및 費用 支援, 共同 協業 모델 開發 等 다양한 支援 事業을 펼치고 있다. 現在까지 支援한 스타트業 企業은 43個이며 投資規模도 60億 원에 이른다.

熟眠 솔루션을 提供하는 ‘웰스 睡眠케어 매트리스 IoT’. 寫眞提供 l 敎員


生活文化 領域서도 革新에 速度
렌털과 旅行 等 生活文化 事業領域에서도 未來 成長 動力 確保를 위한 革新과 體質 轉換에 速度를 내고 있다. 生活家電 렌털 브랜드 웰스는 새 먹거리 確保를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市場에 進出했다. 렌털 家電을 利用하는 顧客에게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提供하는 것으로 매트리스, 空氣淸淨器 等 多樣한 렌털 商品에 附着된 센서를 活用해 使用者의 健康 狀態와 習慣을 分析하고 이에 맞춰 製品 機能을 自動으로 調節하는 方式이다.

이를 위해 올 初부터 TF(태스크포스) 組織을 構築해 맞춤型 헬스케어 서비스를 開發하고 있다. 4月에는 GC綠十字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業務協約度 締結했다.

10月에는 첫 맞춤型 헬스케어 서비스인 ‘웰스 熟眠 솔루션’을 론칭했다. 첫 製品으로 ‘웰스 睡眠케어 매트리스 IoT’를 내놓았다. 코골이와 不規則 呼吸 等 睡眠 狀態를 點檢하고 바른 睡眠 姿勢를 誘導하는 等 熟眠 솔루션을 提供한다.

KRT 旅行社 引受 後 旅行業 力量 强化에도 邁進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를 對備해 競爭社보다 발 빠르게 海外旅行 商品을 선보이고자 努力했다. 競爭社보다 빨리 스페인 出發 確定 商品을 선보여 유럽 패키지旅行의 砲門을 연 것에 이어 터키, 東유럽 等 旅行安全圈域 商品을 선보여 높은 呼應을 얻었다. 위드코로나(段階的 日常 回復)로 海外旅行 니즈가 增加함에 따라 安心하고 餘暇를 즐길 수 있도록 休養과 安全을 椄木시킨 괌 休養 패키지, 싱가포르 및 泰國 골프 패키지 等을 선보이며 旅行 需要를 빠르게 先占하고 있다.

會社 側은 “持續可能한 經營體制 아래 革新과 體質 改善을 加速化해 未來 成長 動力 確保는 勿論 國內를 넘어 글로벌 競爭力을 保有한 企業으로 成長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記者 jja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