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防水業界의 새로운 트렌드를 先導하는 ‘아쿠아키퍼’|스포츠동아

防水業界의 새로운 트렌드를 先導하는 ‘아쿠아키퍼’

入力 2021-11-30 16:2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해븐코리아 金甲洙 代表

우리는 尖端 建築物과 스마트 建設時代에 살고 있다. 그러나 構造物을 補修하고 管理하는 方式은 스마트建設과 동떨어져 있는 게 現實이다. 端的인 例가 防水다. 防水를 제대로 하면 建物 壽命이 늘어나 建物의 價値와 安全을 지킬 수 있다. 하지만 國內 防水産業은 世界 最高 水準에 이르는 技術力을 지니고 있지만, 建設産業에서 차지하는 防水産業의 位相은 劣惡하기 그지없다.

發注者들이 防水 製品을 選定할 때가 되면 性能보다는 값싼 價格에만 主眼點을 둔 채 防水業體 間의 過當 競爭을 誘發한다. 이는 結局 基準 品質 低下 製品을 使用해 不實한 施工으로 危險을 높이는 要因이 된다. 이러한 畸形的인 産業 構造로 인해 建築物 瑕疵가 主로 結露, 漏水, 곰팡이 發生 等 防水 關聯 問題가 提起된다.

㈜해븐코리아(代表 金甲洙)는 防水 關聯 問題를 解決하고 防水産業의 位相을 높이는데 앞장선 企業이다. 오랜 施工 經驗을 바탕으로 現場에서의 隘路事項을 綜合해 現場에 맞는 報酬 材料를 만들면서 그 結果物인 ‘歎聲複合化合物(아쿠아키퍼)’를 탄생시켰다. 材料 特許 外에도 工法特許를 多數 保有하고 있다.

해븐코리아는 ‘아쿠아키퍼’를 安全하고 最高의 品質로 生産하기 위한 工場을 全北 정읍시 尖端 産業團地에 竣工하면서 體系的이고 集約的인 製品生産을 위한 品質 優先主義에 注力하고 있다. ‘아쿠아키퍼’는 旣存의 公法과 달리 母體와의 接着力과 耐久性을 높여 保守 部位 等에 强한 衝擊에도 오래 維持되며 施工費가 低廉한 最適의 公法이다. 公法의 特性으로 濕潤養生, 熱傳導率, 工事費 節減, 彈力의 優秀性, 高强度, 親環境, 工事 期間 短縮, 自動水平 機能 外에 가장 重要한 接着力이 뛰어나다.

現在 全國 아파트 補修 및 再塗裝, 防水工事에 使用되면서 GS建設 等 CS(瑕疵補修)에 適用돼 好評을 받는 理由도 品質이 優先視 되는 運營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業界 好評에 滿足하지 않고 해븐코리아는 自體 技術力을 바탕으로 建築物 保守 分野에 競爭力 있는 企業으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해 持續的인 努力을 하고 있다.

2019年부터 原子力硏究院과 技術 協議를 해온 成果로 現在 原子力硏究院의 ‘KAERI-Family 企業’을 앞두고 있다. 이는 해븐코리아는 持續的인 投資로 現場에 最適化된 建築物 保守材料를 硏究 開發해 生活 瑕疵를 解決하는 會社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다음은 金甲洙 代表와의 一問一答.


-‘아쿠아키퍼’를 開發하게 된 動機는 무엇인가.

“10餘 年 전 靈光 原子力 工事를 많이 했다. 當時 現場은 濕氣가 많은 곳을 해야 했고 마감材가 있는 곳에 作業할 때 施行錯誤를 겪었다. 그렇다고 抛棄할 수 있는 狀況은 아니고 여러 添加物을 添附하면서 理論的인 部分이 定立되는 過程에서 새로운 製品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그동안 施工 後 民願 發生은 없었나.
“施工 後 安全成果 民願이 없는 製品으로 有名하다. 지난 4年 동안 民願 問題가 發生하지 않을 程度로 믿음이 가는 製品이다. 오랜 時間 테스트를 했고, 檢證을 받았다. 團地 認知度가 떨어져 메이저 製品과 比較되는데 製品의 機能的인 要素보다는 브랜드 差異가 있는 것이지 製品을 써본 사람은 製品의 優秀性을 알고 있다.”

-防水 作業에 가장 重要한 것은 무엇인가.

“防水 作業에 가장 重要한 것은 接着力이다. 房水의 基本이고 絶對的인 問題다. 旣存 業體들이 作業했던 龜裂 保守는 限時的 方法있지만 이 製品은 龜裂 報酬에도 그 機能的인 것이 證明될 程度로 椄木할 수 있다. 重要한 것은 互換이 된다는 點이다. 나무, 鐵은 勿論이고 엑포시 및 우레탄 위에도 施工할 수 있다. 接着力과 彈性이 좋아 現存하는 防水劑 中에서 最高의 製品이라는 自負心이 있다.”

김도헌 記者 dohone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