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宗충북대 動物病院 開院…伴侶人 1000萬 時代, 動物 醫療 메카로 우뚝|스포츠동아

世宗충북대 動物病院 開院…伴侶人 1000萬 時代, 動物 醫療 메카로 우뚝

入力 2021-09-24 05:4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충북대가 23日 獸醫科大學 附屬動物病院의 分院人 世宗충북대 動物病院을 開園했다. 世宗市 대평동에 位置한 動物病院은 490m² 規模에 診療室, CT室, 手術室 等 尖端 施設을 갖췄다. 開院祝賀 記念 테이프를 자르고 있는 參席者들. 寫眞提供|충북대

충북대 獸醫大 ‘世宗충북대학교 動物病院’ 公式 開院

世宗市 대평동 490m² 規模 開院
10月 1日부터 本格 診療 서비스
“伴侶動物 診療 需要 充足 期待感”
伴侶人 1000萬 名 時代를 맞아 충북대가 獸醫科大學을 통해 中部圈의 核心 都市인 世宗特別自治市에 進出했다.

충북대 獸醫科大學은 23日 世宗市 대평동에 3次 診療機關人 ‘世宗충북대학교 動物病院’을 公式 開園했다. 本格的인 診療 서비스는 10月 1日부터 始作할 豫定이다. 23日 開院式에는 김수갑 충북대 總長, 獸醫科大學 敎授陣, 大學 幹部 等 學校 關係者 및 이춘희 세종特別自治市長, 朴美善 世宗市保健環境硏究院長, 허주형 大韓隨意史學會長 等이 參席했다.

世宗충북대 둥물病院은 490m² 規模로 診療室, CT室, 手術室, 超音波診斷실 等 各種 尖端 施設을 자랑한다. 가스痲醉器, 手術 裝備 等 50餘 種의 尖端 檢査裝備도 갖췄다.

獸醫師, 臨床病理士, 動物保護士 等 優秀 專門 醫療 人力 40餘 名이 外科, 眼科, 皮膚科, 映像醫學科 等 多樣한 醫療 서비스를 提供하게 된다. 淸州 個산동 캠퍼스에 있는 數醫大 附屬動物病院의 世宗 分院을 맡아 충북대 獸醫大 學生들의 臨床敎育度 進行한다.

충북대는 그동안 淸州 本院까지 와서 特化診療를 받던 世宗市와 隣近 地域 重症 動物, 保護者들에게 便利하고 迅速한 診療를 提供할 수 있을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충북대는 올해 初 대평동의 建物을 賃貸해 動物病院으로 리모델링을 進行했다. 當初 5∼6月 門을 열 計劃이었으나 設計變更 等으로 開院 日程이 늦어졌다. 충북대는 2024年부터 獸醫大 附屬動物病院 世宗 分院을 中心으로 世宗 캠퍼스도 運營할 計劃이다.

이날 開院式에서 김수갑 충북대 總長은 “世宗충북대 動物病院의 開院이 在學生들에게는 未來 獸醫師에게 要求되는 基本 力量 및 臨床 敎育을 强化할 수 있는 場이 되고, 세종 地域社會에는 良質의 診療서비스를 提供해 늘어나는 伴侶動物 診療에 對한 需要를 충족시킬 수 있으리라 期待된다”고 말했다.

이춘희 市場도 “이제 伴侶動物 養育家口가 優秀한 醫療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충북대 獸醫大의 共同캠퍼스 入住에도 蹉跌없는 行政支援을 하겠다”고 約束했다.

世宗市는 앞으로 충북대와 글로벌 바이오메디컬 人材 養成, 地域 社會와 함께하는 動物福祉, 保護·遺棄動物 管理 協力 體系 構築 等에 協力하기로 했다.

충북대는 1月 世宗市의 4-2 生活圈(집현동) 共同캠퍼스 敷地에 入住할 大學으로 選定돼 첫 事業으로 動物病院을 開院하게 됐다. 충북대는 動物病院 開院에 이어 집현동 共同캠퍼스의 4715m²(專用 3550m², 共用 1165m²) 敷地에 講義室, 敎授室, 行政室, 硏究施設, 寄宿舍, 食堂 等을 갖춰 2024年 3月 開校를 目標로 하고 있다.

한便, 世宗市의 共同캠퍼스 프로젝트로 入住하는 敎育機關은 충북대를 비롯해 公州大, 서울대, 忠南大, 한밭大, KDI國際政策大學院 等 6個 大學이다. 이들 6個 大學의 編制人員만 2548名으로 推算된다. 캠퍼스에는 各 入住大學들이 行政節次 等을 거쳐 2024年 2月까지 着工해 順次的으로 開校할 豫定이다.

김재범 記者 oldfiel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