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펜트하우스' 하도권-김로사-김동규-나소예-김도현, '反轉캐' 5人坊 活躍相 電擊 分析|스포츠동아

'펜트하우스' 하도권-김로사-김동규-나소예-김도현, '反轉캐' 5人坊 活躍相 電擊 分析

入力 2020-12-27 09:1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동아닷컴]

‘펜트하우스’ 하도권, 김로사, 김동규, 나소예, 김도현이 全혀 豫想하지 못했던 ‘反轉 行步’를 펼치며 안房劇場의 視線을 사로잡고 있다.

SBS 月火드라마 ‘펜트하우스’(劇本 김순옥/演出 주동민/製作 草綠뱀미디어)는 子息을 지키기 爲해 惡女가 될 수밖에 없었던 女子들의 일그러진 欲望과 不動産 成功에 關한 이야기 담은 드라마다. 特히 ‘펜트하우스’는 衝擊的인 事件들이 連이어 發生하는 暴發的인 展開로 最高 視聽率 27%를 突破하는 加하면, 드라마 話題性 4週 連續 1位(굿데이터 코퍼레이션 基準)에 登極하는 等 壓倒的인 視聽率 上昇勢를 記錄하고 있다.

무엇보다 하도권, 김로사, 김동규, 나소예, 김도현 等 登場할 때마다 緊張感과 好奇心을 增幅시키는 미스터리한 人物들이 뜨거운 話題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狀況. 이와 關聯 適材適所에서 反轉에 反轉을 倍加시키고 있는 신스틸러 마두기(하도권), 量집사(김로사), 調祕書(김동규), 駐惠人(나소예), 度祕書(金道鉉)의 活躍相을 整理해봤다.

▶ 典型的인 强弱약강 ‘마두기(하도권)’

馬頭氣는 强者에게는 弱하고 弱者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强한, 典型的인 强弱약강 스타일을 實感나게 선보이며 ‘얄미움 誘發者’로 劇의 재미를 끌어올리고 있다. 淸雅豫告에서 千西進(김소연)에게 갖은 忠誠을 다하며 배로나(김현수)를 다양한 方法으로 괴롭히면서도, 헤라팰리스 아이들에게는 꼼짝 못 하는 姿態로 公憤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8回에서는 朱丹泰(엄기준)에게 巨額의 돈을 받고 千西進 몰래 試驗 答案을 流出하는 等 權力과 돈에 이리저리 움직이는 박쥐 根性을 立證하면서 앞으로의 行步에 對한 궁금症을 誘發했다.

▶ 소름 끼치는 두 얼굴 ‘量집사(김로사)’

심수련(이지아)-朱丹泰의 펜트하우스 家事도우미 量執事는 平素에는 말이 없고 조용하게 歌詞일에만 沒頭하는 듯했지만, 뒤에서는 朱丹泰를 向한 그릇된 사랑으로 심수련人 척 行世하는 소름 끼치는 面貌를 드러냈다. 또한 區好童(박은석)에게 發覺된 後 심수련-朱丹泰 夫婦와 關聯된 모든 情報를 區好童에게 傳達하는 스파이로 活躍했던 것. 더욱이 量執事의 미스터리한 行動들은 주석훈(김영대), 주석경(한지현)의 親母설, 나비文身의 主人公說을 이끌어내며 視聽者들의 推理力을 發動시키게 만들고 있다. 果然 量執事에게 또 다른 祕密이 숨겨져 있을지 關心이 集中되고 있다.

▶ 朱丹泰의 오른팔 ‘調祕書(김동규)’

朱丹泰를 背信하고 심수련에게 도움을 줬던 祕書 윤태주(이철민)가 죽음을 맞이한 後 彗星처럼 나타난 調祕書는 朱丹泰의 말 한마디, 손짓 하나면 手段과 方法을 가리지 않고 行動으로 옮기는 惡辣함으로 緊張感을 드높이고 있다. 그러나 朱丹泰의 一擧手一投足은 勿論 朱丹泰가 벌인 極惡한 惡行들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唯一한 人物인 만큼, 끝까지 朱丹泰의 便에 서서 忠誠心을 維持할 수 있을지 歸趨가 注目되고 있다.

▶ 심수련의 히든카드 ‘駐惠人(나소예)’

新生兒였던 심수련의 親딸 民설아(조수민)와 다른 사람의 딸 駐惠人을 바꿔버린 朱丹泰의 惡行으로 因해 심수련은 病院에만 누워있던 駐혜인이 自身의 親딸이라고 믿어왔던 터. 모든 眞實을 알게 된 심수련은 朱丹泰가 駐惠人을 죽일 것이라고 豫想, 駐惠人을 다른 病院으로 移送했고 끊임없는 努力 끝에 살려냈다. 더욱이 지난 17回에서는 駐惠人의 死亡申告를 낸 後 駐惠人의 땅을 차지하려던 朱丹泰 앞에 駐혜인이 堂堂하게 登場해 “여긴 할아버지가 나한테 준 膳物이랬어요. 아무한테도 안 줄 거예요”라는 强力한 한 放을 날리면서 히든카드로서의 役割을 톡톡히 해냈다.

▶ 千西進 脅迫犯 候補 ‘度祕書(金道鉉)’

只今까지 千西晉의 惡行을 無數히 감춰줬던 度祕書가 千西晉의 脅迫犯 候補로 急浮上하면서 미스터리함을 暴騰시키고 있다. 아버지의 죽음을 放置한 채 理事長 選任張만 빼들고 도망치던 千西陣은 警備室 CCTV를 削除한 뒤 選任腸을 불태웠고, 그때 千西進 앞에 나타난 度祕書는 自身이 뒤處理를 하겠다며 千西進을 레슨室로 보냈다. 그러나 千서진이 누군가로부터 그날의 行跡이 고스란히 찍힌 映像을 받게 되면서, 이를 詳細하게 알고 있는 道祕書에게 疑心의 눈길이 쏠리고 狀態. 度祕書가 映像을 몰래 찍어 千西進을 脅迫하고 있는 것인지 耳目이 쏠리고 있다.

製作陣은 “하도권, 김로사, 김동규, 나소예, 김도현은 登場할 때마다 强烈한 印象을 심어주는 남다른 存在感으로 劇을 더욱 豐盛하게 만들어주고 있다”며 “5人坊이 또 어떠한 虛를 찌르는 反轉으로 衝擊을 膳賜하게 될지, 앞으로도 이들의 活躍을 지켜봐 달라”고 傳했다.

한便 SBS 月火드라마 ‘펜트하우스’ 18回는 오는 28日(月) 밤 10時에 放送된다.

[寫眞 提供=SBS ‘펜트하우스’]
東亞닷컴 송치훈 記者 sch53@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