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北 백승권 團長 “秋美愛 長官 아들 採用 特惠 없었다”|스포츠동아

全北 백승권 團長 “秋美愛 長官 아들 採用 特惠 없었다”

入力 2020-09-11 05: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全北 백승권 團長. 스포츠동아DB

“인턴십 프로그램 통해 2月부터 勤務
接受 書類에도 家族關係 摘示 없어”


軍 服務 特惠 疑惑을 받고 있는 秋美愛 法務部 長官의 아들 徐某 氏(27)가 K리그1 (1部) 全北 현대에서 인턴사원으로 勤務 中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對해 全北 球團은 “採用 過程에 特惠는 全혀 없었다”는 立場이다.

全北 백승권 團長은 10日 “韓國프로스포츠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으로 採用돼 올해 2月부터 勤務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文化體育觀光部가 2018年부터 스포츠 일자리 創出을 위해 施行한 政策으로, 財源은 國民體育振興基金이다.

徐 氏는 英國 런던 隣近 大學에서 스포츠 매니지먼트를 專攻했고, 스포츠마케팅會社에서 인턴 經歷이 있다. 全北은 1月 事務局 補助와 幼少年·會計/經理 部門에 인턴 採用 公告를 냈고, 履歷書와 自己紹介書(異常 自律形式)를 接受받았다. 競爭率은 約 60代1이었고, 書類 審査를 거쳐 6名이 面接을 봐 徐 氏를 비롯한 3名이 最終 合格했다.

徐 氏는 陸軍 카투사 服務 當時 休暇 使用 過程에서 特惠를 받았다는 疑惑을 받아왔다.

백 團長은 “採用 過程에 外部 請託과 壓力은 全혀 없었다”고 說明했다. 實際 接受 書類에도 徐 氏는 家族關係를 摘示하지 않았고, 球團은 合格 後 作成된 身上明細書를 통해 西 氏의 어머니가 秋 長官인 事實을 알게 됐다고 主張했다.

다만 이 인턴십이 施行된 以後 正規職으로 轉換된 事例는 없다.

남장현 記者 yoshike3@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