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於俊의 블랙 하루스’ 終映, 마지막까지 韓半島 情勢 分析|스포츠동아

‘金於俊의 블랙 하루스’ 終映, 마지막까지 韓半島 情勢 分析

入力 2018-08-01 15:1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金於俊의 블랙 하루스’ 終映, 마지막까지 韓半島 情勢 分析

SBS '金於俊의 블랙하우스'가 마지막回 放送에서 韓半島 平和를 위한 參考書, ‘韓半島 매뉴얼’ 篇을 선보이며 마지막까지 韓半島 平和를 祈願할 豫定이다.

그間 韓半島 情勢에 對해 깊이 있는 分析과 正確한 豫測으로 好評을 받아 온 '金於俊의 블랙하우스'는 最近 報道된 美軍 遺骸送還, 동창리 미사일試驗場 廢棄 節次, 南北 將星級會談 等의 懸案을 分析하면서, 美國과 北韓 사이에 오가는 高度의 心理戰을 紹介할 豫定이다.

特히, 最近 北美關係가 膠着狀態에 빠진 것 아니냐는 憂慮에 對해 專門家들은 各自의 意見을 모았다. 먼저 김준형 敎授는 “美國 遺骸送還法에는 金額 支拂에 對한 規定이 있다. 이것이 美國 輿論을 거스르지 않고 一部 對北制裁를 緩和해 줄 突破口가 될 것”이라며 期待 섞인 展望을 내놓았다.

丁世鉉 前 長官은 “東倉里 實驗場 廢棄도 큰 意味가 있다.”며 “이는 核 動力이 되는 ICBM을 發射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非核化에 對한 北韓의 意志가 再確認된 것”이라고 分析했다.

한便, 韓半島 情勢 分析은 어느덧 블랙하우스 終映에 對한 分析에까지 이어졌는데, 김준형 敎授는 “CVID와 블랙하우스 終映에는 聯關性이 있다.”는 그럴싸한(?) 解釋을 내놓아 現場에 있던 製作陣들을 爆笑하게 했다는 後聞이다.

丁世鉉 前 長官은 “韓半島 情勢에 關한 限 1等 프로그램은 '블랙하우스'였다”며, “앞으로도 숨가쁘게 展開될 韓半島 情勢에 對해 慧眼이 必要할 때는 꼭 블랙하우스를 다시보기 하라. 블랙하우스가 燈臺 役割을 해줄 것” 이라며 아쉬움을 밝혔다.

東亞닷컴 곽현수 記者 abroa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